세계 최저 비만율 1위, 세계 최대 다이어트지수 1위!
일본인, 그들은 어떻게 세계에서 가장 날씬한 국민이 되었나?
일본 생활체육계 최고 권위자인 이시이 나오카타 도쿄대 교수가 개발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일본국민체조’로 군림해온 다이어트 운동법
사람들은 대개 ‘앉아’ 있거나 ‘서’ 있거나 혹은 ‘누워’ 있는다.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취하는 행동은 크게 이 세 가지를 벗어나지 않는다. 앉아 있거나 누워 있거나 혹은 서 있을 때 이 책에서 소개하는 아주 쉽고 간단한 동작을 따라하는 것만으로 살이 빠지고 근육이 생기는 놀라운 경험을 일본인들은 수십 년 동안 해오고 있다.
대부분의 일본인들은 살을 빼기 위해 돈과 시간을 들여 헬스클럽을 찾거나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는 것만큼 낭비는 없다고 생각한다. 앉건 서건 눕건 자신들만의 소소한 다이어트 체조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만으로 그들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날씬하고 오래 사는 국민이 되었다. 그렇게 평생 살찌지 않는 몸을 만드는 일본인들만의 건강한 다이어트 노하우가 이 책 안에 오롯이 담겨 있다.
일본인의 다이어트 체조법은 장소에 구애됨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사무실 책상에 앉아서 틈틈이 할 수도 있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누워서 할 수도 있으며, 버스나 지하철을 기다리면서 해 볼 수도 있다. 또 해당 체조마다 신체의 어느 부위가 날씬해지고 근육이 붙어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그림을 곁들여 친절하게 설명했다.
[출판사 서평]
북미, 유럽, 중국 등 전 세계는 지금 ‘일본인 다이어트 체조’ 열풍!
드디어 국내에도 상륙!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21세기 인류를 괴롭히는 질병은 더 이상 암이나 에이즈(AIDS가 아니다. 그것은 다름 아닌 ‘비만’이다. 미국, 멕시코, 캐나다, 유럽연합, 호주는 물론, 가까운 중국에서도 비만이 중요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실제로 미국은 전체 인구의 28%가 비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