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로컬 차이나 급변하는 중국 시장, 현지 기업에서 답을 찾다
저자 김도인
출판사 미래의창
출판일 2017-01-20
정가 15,000원
ISBN 9788959894390
수량
목차
Prologue 나는 알고 있다, 당신이 모르는 것을
관건은 변화하는 중국 소비시장에 대한 이해도
이 책은 어떻게 다른가: 중국 로컬 기업에 주목하다
Way 0 백가쟁명, 모든 세력이 다투어 울다
마셜과 뉴딜
동전의 양면
위기는 변화의 유일한 원동력이다
크다, 그러나 매우 어렵다
Way 1 혁신, 판을 바꾸다
패러다임 시프트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기술적 혁신만이 혁신의 전부는 아니다
경영 방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Way 2 경영의 중심에 소비자를 놓다
알려진 기지수, 알려진 미지수, 알려지지 않은 미지수
고객은 항상 옳다
돌 없는 쌀을 팝니다
Way 3 소통, 가치를 창출하다
아이덴티티와 이미지
이름의 힘
말의 힘
이야기의 힘
Way 4 사면초가, 인터넷의 그림자 사방에 드리워지다
합종연횡
백화제방
Epilogue 변화와 소통, 그리고 이해

찾아보기
출판사 서평
백화제방·백가쟁명의 중국시장
그들이 중국 소비자들과 통한 방법
크다, 그러나 어렵다!
좋든 싫든, 또 쉽든 어렵든 중국 소비시장은 한국의 경제 성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략해야 할 대상이다. 그리고 공략을 위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점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중국 소비시장을 올바로 이해하는 일이다.
로컬 기업은 답을 알고 있다!
이 책은 중국 현지 기업들의 성공 혹은 실패 사례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3억 7천만 명이라는 거대한 인구가 혼재하는 복잡한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장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
백화제방·백가쟁명의 중국시장
그들이 중국 소비자들과 통한 방법
크다, 그러나 어렵다!
좋든 싫든, 또 쉽든 어렵든 중국 소비시장은 한국의 경제 성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략해야 할 대상이다. 그리고 공략을 위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점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중국 소비시장을 올바로 이해하는 일이다.
로컬 기업은 답을 알고 있다!
이 책은 중국 현지 기업들의 성공 혹은 실패 사례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3억 7천만 명이라는 거대한 인구가 혼재하는 복잡한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장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여기에 중국 현지 기업의 사례는 우리가 타산지석으로 삼을 수 있는 최고의 도구다.
지금 왜 중국인가?
“입맛에 맞는 먹거리만을 찾다가는 쓰러진다.” 글로벌 컨설팅 업체 맥킨지는 일찍이 현재의 한국 경제를 “느린 자전거를 탄 상황”이라고 평가하고, 더 이상 기존의 성장 공식은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한 바 있다. 서로 간에 정치·군사적 이슈가 끊임없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중국 소비시장은 한국의 경제 성장을 위해 반드시 공략해야 할 대상이다.
한국은 브루나이처럼 자원만으로 경제를 이끌어나갈 수도 없거니와, 인구수가 수십만에 불과한 아이슬란드처럼 금융 등의 서비스 산업만으로 경제를 성장시킬 수도 없다. 일정 수준의 내수시장을 가지고 있는 일본과도 다르다. 한국의 주요 경제 성장 동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