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있어 보이는 나를 만드는 법 : 나의 강점을 브랜드로 만드는 자기 PR의 기술
저자 티젠 오나란
출판사 동양북스
출판일 2021-06-30
정가 15,800원
ISBN 9791157687213
수량
1장 남이 정해준 대로 살 것인가, 내가 나를 정하고 살 것인가 009
2장 내 인생의 주제, 어떻게 찾을 것인가? 037
3장 당신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071
4장 우리 모두는 자기만의 브랜드를 갖고 있다 091
5장 나만의 이야기를 1분 안에 들려주기 121
6장 내 콘셉트에 맞는 어조를 찾아라 155
7장 나의 롤 모델은 누구인가? 189
8장 사람들의 머릿속에 오래도록 남는 방법 213
9장 새로운 나로 리브랜딩(Re-Branding하기 235
10장 위기 속에서 힘이 나온다 249
11장 성공할 때까지 성공한 척해라 271
12장 나다움을 지키는 법 293
13장 디지털 시대의 퍼스널 브랜딩 313
14장 성공을 쟁취하라! 327
미주 349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이 있다면
될 때까지 그런 척하라!”

나의 강점을 브랜드로 만드는 자기 PR의 기술

#situation 1
당신이 면접관이라고 가정해보자. 후보 A는 경력도 괜찮고 자기소개서의 필력도 좋아 보이는데, 묻는 말에 대답하는 모습이 어쩐지 좀 자신 없어 보인다. 자신의 장점을 이야기해보라고 기회를 주자 똑바로 말하지 못하고 고개를 떨군 채 말끝을 흐린다. 그 반면에 후보 B는 경력은 A보다 떨어지고 필력도 평범한 편인데, 묻는 말에 똑 부러지게 대답하면서 친근하게 당신에게 눈을 맞추면서 자신의 강점을 차근차근 어필한다. 자, 당신이라면 누구를 뽑을 것인가?

#situation 2
이번에는 당신이 어떤 회사의 대표라고 가정해보자. 직원 C는 묵묵히 자기 일을 열심히 하고 성과도 조금씩 내고 있는데, 묻는 말에 피드백이 별로 없다. 워낙 말수가 없어서인지 잘 모르겠지만, C가 있든 없든 별로 존재감을 느끼지 못하겠다. 그 반면에 직원 D는 나름대로 열심히 시장 조사한 기획안을 들고 와서 열심히 나에게 어필한다. 실패해도 본인이 책임지겠다고 하면서 일을 추진해보자고 열의를 보인다. 자, 당신이 대표라면 누구의 연봉을 더 올려줄 것인가?


나의 강점을 브랜드로 만드는 방법
재능, 전문 지식, 관심사를 통해 알아내라

애플 하면? 혁신, 삼성 하면? 반도체, LG 하면? 가전 등등, 어떤 기업이든 생각하면 바로 떠오르는 단어 혹은 이미지가 있다. 이는 비단 기업이나 브랜드에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에게 알려진 많은 유명인들도 자신만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워렌 버핏 하면? 투자의 귀재라는 단어가 따라다니고 일론 머스크 하면? 실리콘밸리의 천재 이단아라는 이미지가 저절로 머릿속에 떠오르듯이 말이다. 그렇다면 평범한 개인은 어떨까? 이 역시 마찬가지이다. 당신 주변의 누군가를 떠올려보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을 것이다. 이를테면 ‘그 친구는 일은 그럭저럭 하는데 성격이 불같아’라든가 ‘그 사람은 예의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