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이론 + 실제예상문제
제1편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개
제1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정의
제2장 언어번역(Compile
제3장 프로그래밍 언어 약사(略史
제4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설계 원칙
실제예상문제
제2편 구문
제1장 프로그래밍 언어의 어휘 구조
제2장 문맥 자유 문법과 BNF
제3장 파스 트리와 모호성
제4장 구문 도표
실제예상문제
제3편 변수의 개념
제1장 변수
제2장 바인딩
제3장 선언, 블록, 영역
제4장 동적 바인딩
제5장 기억장소와 생명 시간(lifetime
제6장 참조 환경(referencing environment
재7장 기호 상수
실제예상문제
제4편 자료형
제1장 자료형 및 형 정보
제2장 기본 자료형
제3장 집합 및 함수, 포인터
제4장 타입 오류(type error와 타입 검사(type checking
제5장 형 변환
제6장 형의 구현
실제예상문제
제5편 식 계산과 제어
제1장 식
제2장 조건문
제3장 반복문(iterative Statement
제4장 무조건 분기문
제5장 부프로그램(subprogram
제6장 실행 구조
실제예상문제
제6편 추상 자료형
제1장 분리 컴파일과 독립 컴파일
제2장 추상 자료형
제3장 주요 언어의 추상 자료형
제4장 다형성
실제예상문제
제7편 객체 지향 언어
제1장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제2장 주요 객체 지향 언어
제3장 주요 사항의 비교
제4장 객체 지향 언어의 구현
실제예상문제
제8편 예외 처리
제1장 예외 처리의 개요
제2장 Ada의 예외 처리
제3장 C++의 예외 처리
제4장 Java의 예외 처리
실제예상문제
제9편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
제1장 명령형 언어와 함수형 언어
제2장 수학 함수
제3장 함수형 언어의 예
실제예상문제
● 부록 - 최종모의고사
최종모의고사 제1회
최종모의고사 제2회
최종모의고사 제1회 정답 및 해설
최종모의고사 제2회 정답 및
독학사 시험은 매년 정해진 평가영역에서 개념 위주의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평가영역에 기반을 두어 효율적으로 이론 공부를 해야 하는데 이 책은 다년간 출제된 기출문제의 BIG DATA를 분석하여 평가영역 중에서 출제의 빈도가 높은 부분과 낮은 부분의 분량을 조절하여 서술되어 있으며 실제 시험문제의 수준과 비슷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교재는 독학사 컴퓨터공학과 3단계 전용 수험서로 수험생들이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핵심이론’은 시험에 빈출되는 중요한 내용을 담아 구성하였고, ‘더 알아두기’ 등을 통해 핵심내용을 다시 한 번 학습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이에 더하여 기출유형이 반영된 ‘실제예상문제’를 통해 본 교재로 공부하는 학습자들이 실력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3단계 전공심화과정부터 실시되는 ‘주관식 문제’는 실제 시험 유형을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여기에 마무리 점검으로 유용한 ‘최종모의고사(총 2회분’를 수록하여 실전 연습을 하고 정답과 해설을 통해 본인의 약점과 보완점을 체크해 최종 점검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 교재로 공부하시는 독자분들의 합격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