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솔이는 끊기 대장 - 내책꽂이
저자 김리하
출판사 크레용하우스(음연
출판일 2022-06-15
정가 12,000원
ISBN 9788955479324
수량
하늘에서 뚝 떨어진 돌멩이 8 / 친구가 미워졌어 16 / 학습지 끊는 것처럼 26 / 엄마의 친구를 끊어 줄게 38 / 절친 없이도 잘 살 수 있어 48 / 누구나 실수는 하지 59 / 선택은 나의 몫 72
갑자기 나타난 못생긴 돌멩이
솔이는 지인이가 하늘에서 뚝 떨어진 돌멩이 같아요. 자꾸만 솔이와 은빈이 사이에 파고들어 둘 사이를 갈라놓거든요. 못생긴 돌멩이에 머리통을 맞은 기분이지요. 은빈이는 의리 없이 지인이에게 끌려다녀서 솔이를 속상하게 하고요. 저도 어릴 때 이런 경험이 있었던 것 같아요. 가장 친한 친구가 다른 친구와 친해져서 나를 소홀히 할 때 큰 배신감과 실망감이 들었지요. 여러분도 이런 경험이 있나요? 이럴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솔이는 은빈이와 친구 관계를 끊어 내기로 해요. 엄마를 속상하게 한 은지 아줌마도 끊어 내고요. 솔이 생각처럼 친구 사이란 싹둑 끊어 낼 수 있는 관계일까요?

매듭이 생길수록
엄마는 솔이가 아끼던 리본을 가위로 자르며 끊는다는 것은 두 조각이 철저히 분리되는 것임을 보여 줍니다. 그러면서 끊어진 리본을 다시 묶으면 매듭이 생겨 안 예쁠지 몰라도 훨씬 가치 있는 것이라고 하지요. 세상의 모든 ‘관계’는 일방적일 수 없어요. 서로를 알게 되고 감정을 주고받으며 관계는 더 깊어지지요. 혼자서 마음대로 관계를 끊어 내는 것보다는 이야기를 나누어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 훨씬 더 건강한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방법 아닐까요? 물론 서로가 똑같이 관계 회복을 원할 때 말이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솔이와 은빈이의 우정이 전보다 깊어졌듯이 말이에요.

글과 그림의 찰떡 궁합
한번 끊어 낸 관계는 다시 회복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해요. 친구 사이도 마찬가지로 한번 멀어진 친구와 다시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용기와 결심이 필요하지요. 학습지도 미술 학원도 영어학원도 다 끊어 낸 끊기 대장 솔이도 은빈이를 끊기란 어려웠으니까요. 여러분도 친구와 속상한 일이 있었다고 해서 끊어 내는 것보다는 솔직한 대화를 통해 우정을 더 단단히 이어 나가면 좋겠습니다. 발랄하고 귀여운 일러스트가 글의 재미를 배가시키고 눈을 즐겁게 합니다. 글을 읽으며 자연스레 관계와 우정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사랑스러운 동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