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전자상거래 기획 (20문제
CHAPTER 01 고객관계관리
SECTION 01. 고객관계관리 전략
LECTURE 01. CRM 개념
LECTURE 02. CRM 개요
SECTION 02. 마케팅 기법
LECTURE 03. 기초적인 통계 기법(상관관계, 가설검증, 회귀분석, 요인분석
LECTURE 04. 데이터 마이닝
LECTURE 05. 최신 마케팅 기법(SNS, 로그분석, 텍스트 마이닝 등
CHAPTER 02. 기업전략과 마케팅 전략
SECTION 01. 기업전략과 마케팅 전략
LECTURE 06. 소비자 행동 이해
LECTURE 07. STP 전략에 대한 이해
LECTURE 08. e-마케팅 전략
CHAPTER 03. 인터넷 마케팅관리
SECTION 01. 인터넷 PR 및 촉진 활용
LECTURE 09. 인터넷 광고 전략 실행
LECTURE 10. 인터넷 PR 전략 실행(전자우편과 게시판, 배너, 스폰서십, 인터스티셜 등
CHAPTER 04 전자상거래 전략수립 및 컨셉화
SECTION 01. 전자상거래 사업전략 수립
LECTURE 11.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LECTURE 12.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전망
LECTURE 13. 전자상거래 사업의 유형과 특성
LECTURE 14.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 요소
SECTION 02. 웹사이트 컨셉 도출
LECTURE 15. 웹사이트 컨셉의 이해
LECTURE 16. 웹사이트 컨셉 도출과정 이해
LECTURE 17.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PART 02. 전자상거래 운영 및 관리 (20문제
CHAPTER 01 전자상거래 프로세스
SECTION 01. 전자상거래 프로세스
LECTURE 18. 구매 프로세스
LECTURE 19. 판매 프로세스
LECTURE 20. 물류 및 재고 관리
LECTURE 21. 전자무역의 이해
SECTION 02. 전자상거래 결제
LECTURE 22. 전자결제 개
첫째, 공부 스케줄을 잡을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수험생들이 하나의 자격증이 아닌 한정된 시간에 여러 자격증을 도전하기에 자격증 공부 캘린더를 활용하여 공부 양이나 공부시간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일차에는 LECTURE 1~3까지, 2일차는 LECTURE 4~6까지 이렇게 자격증 공부 스케줄을 잡을 수 있습니다.
둘째, 본인이 부족한 부분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수험서는 세세항목이 구분되어 있지 않아서 기출문제를 푼 후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잘 모를 때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세세항목 LECTURE를 통해 자신의 부족한 부분만 찾아가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셋째, 짧은 시간에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필기 과목은 꼭 암기해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부족한 LECTURE를 체크한 후 시험 보기 전 그 부분만 볼 수 있기에 자격증 공부의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이 책은 새롭게 개편된 전자상거래관리사 2급 기준으로 집필되었지만, 관리사와 운용사는 출제 문제 난이도의 차이이기 때문에 관리사를 준비하시면 운용사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이 제공하는 큐레이션 공부를 통해 합격의 영광을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