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한 걸음 더 들어가는 닭(한 걸음 더 어린이 인문학 4
저자 유다정
출판사 (주내인생의책
출판일 2019-06-10
정가 14,000원
ISBN 9791157234653
수량
사람들 곁에서 함께 살아온 닭, 그 닭들을 위하여!

닭은 사람들과 함께 살아오며 자연스레 우리네 삶 속에 녹아들었습니다. 나라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언제나 함께였죠. 한국에서는 한 사람의 탄생과 죽음을 함께했습니다. 집안 곳곳에 닭 그림을 붙여놓기도 했죠. 일본에서는 신의 사자 역할을 했고요. 포르투갈, 프랑스, 러시아 등등 이야기하자면 끝도 없어요.
하지만 이런 닭이 현재 처한 상황은 비극적입니다. 부화기에서 태어나 좁디좁은 양계장에서 평생을 살아야 합니다. 게다가 이윤을 추구하는 일부 탐욕스러운 사람들 탓에 품종 개량 연구의 대상이 되기도 하죠. 털 없는 닭 연구라니……. 종교에 상관없이 거의 모든 사람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축이기에 겪게 된 비극이겠죠?
이처럼 《한 걸음 더 들어가는 닭》은 사람과 함께 살아온, 앞으로도 함께 살아갈 닭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닭이 공룡의 후손이라고?

칠레의 한 대학교에서 날아온 소식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어요. 바로 공룡이 진화해서 닭이 되었다는 소식이었지요. 가만 보면 비슷한 구석이 없지 않아요. 하지만 진짜인지 아닌지 아직 알 수는 없어요. 세계 각국에서는 닭의 유전자를 조작해 이를 확인하는 연구가 진행 중이라고 해요. 과연 결과가 어떻게 나올까요?
정말 닭이 공룡의 후손일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우리가 몰랐던 ‘한 걸음’의 중요성

왜 한 걸음 더 들어가야 할까요? 한 걸음 더 들어가 세상을 바라보면 모든 것에 호기심을 갖게 됩니다. 이 호기심은 탐구하는 즐거움을 알게 해 주고 새로운 생각의 열쇠가 되기도 하죠. 즉, 새로운 생각은 한 걸음 더 자세히 알아보는 데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흔한 것에서도 새로움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힘. 이번엔 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