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민의 아빠와 크레파스 마법 ‘내 친구 똥’
동요와 함께 건강을 챙기는 똥의 유튜브 동영상까지
창밖으론 노란 달님이 은지 의 방안을 들여다보고 있다.
어두운 은지의 방안의 침대 옆에 누워 있던 인형들이 스르르 일어나 은지를 깨운다. 마법의 시간이 열린 것이다. 다른 인형들의 장기 자랑이 끝나고 응가의 차례가 돌아왔다. 응가는 다양한 포즈를 지으면서 한껏 멋을 내고 노래를 했다. 응가가 춤을 추며 움직일 때 마다 방귀소리가 뿡! 뿡! 났다. 그러자 친구들이 코를 막으며 모두들 말한다.
“앤 보기만 해도 냄새가 날거 같아!”
친구들이 응가를 놀리는 소리에 은지는 친구들아! 얜 내 친구 똥이라 해. 응가 라고 하는데 너무 착하고 항상 친구들의 건강을 챙겨주는 좋은 친구야. 응가야! 우리 노래 불러볼까? 은지의 권유로 모두 함께 ‘내 친구 똥’을 부르면서 흥겨운 시간을 갖는다.
“와~~~야호! 너무 재미있다.”
이때 달빛이 창밖 하늘에서 난 멋진 조명으로 방안을 신비롭게 보여주면서 마법의 시간은 끝난다.
가족뮤지컬로 재탄생한 국민동요 ‘아빠와 크레파스’
뮤지컬 속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내 친구 똥똥똥’
통기타 가수 배따라기 이혜민이 작사·작곡한 국민동요 ‘아빠와 크레파스’가 동명의 가족뮤지컬로 재탄생해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고양시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초연된다.
‘아빠와 크레파스’는 1983년에 발표된 국민동요로 불리어지고 있으며 단일 곡으로는 유튜브 최대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알려져 있다.
다둥이 가정의 행복과 가족 구성원 간 빈번한 왕래와 소통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는 가족뮤지컬 ‘아빠와 크레파스’는 30대 맞벌이 부부의 무남독녀인 유치원생 은지를 주인공으로 삼고 있다.
은지 역은 초등학생 정채린 양이 맡고, 은지 아빠 역은 오페라 가수 박명원, 은지 엄마 역은 배우 서이응, 은지 할아버지 역은 ‘골목길’의 가수 이재민이 맡았다. 또한 김나윤 손혜성 손혜린 김민찬 심하진이 어린이역으로 출연한다.
스타키즈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