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좋아하는 종이접기 놀이, 책이 쫙쫙 펴져서 부모님도 아이 좋아!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아이 좋아 종이접기’하세요
두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로 장점이 많은 종이접기 놀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종이접기를 12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각각 10개씩 추려 담았습니다. ‘종이접기 백과사전’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 책에는 오랜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전승 종이접기부터 창작 종이접기까지 아이들이 좋아하고 한 번쯤은 꼭 접어 봐야 할 작품 120가지가 상, 하권에 각각 60개씩 나뉘어 실려 있습니다.
하권에는 아이의 취향에 맞춰 접을 수 있는 종이접기가 실려 있습니다. 먼저 곤충이나 교통기관처럼 비교적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종이접기와 블라우스나 치마, 반지 등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종이접기를 실었습니다. 그리고 해, 달, 별, 구름, 하트, 편지 같은 작품도 수록해 아이들의 감성을 키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뿐 아니라 크리스마스와 석가탄신일에 주로 쓰이는 작품도 담아 해마다 아이와 계절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숫자 종이접기를 통해 아이와 숫자 공부도 즐길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이 책은 기존 종이접기 책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책장이 넘어가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스프링 제책을 통해 ‘쫙쫙’ 펼쳐지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양손, 양발을 사용하며 책장이 넘어가지 않도록 붙들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어른보다 손발 사용 능력이 부족한 아이도 혼자서 편하게 종이접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작품마다 난이도가 표기되어 있어 아이의 발달 정도에 맞춰 종이접기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도 종이접기를 할 수 있는 나이가 되면 아이 스스로 높은 난도에 도전하며 성취의 즐거움도 느끼며 접기 놀이를 하게 됩니다. 온 가족이 모여 어른도 아이도 좋아하는 종이접기 놀이를 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출판사 리뷰]
아이들이 좋아하는 종이접기가 친절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