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서 제공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전략을 배운다면 생태계를 이해하고, 협업을 재고하고, 리더십을 재검토하고, 올바른 게임에서 경쟁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생태계 속에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생존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한 조직의 리더나 예비 창업자에게 중요한 전략과 사상을 제시하는 필독서이며, 또 자신이 속하거나 혹은 속할 조직이 존속 가능한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조직일지 알고 싶은 직장인이나 취업준비생에게도 큰 그림을 바라볼 수 있는 시야를 제공해줄 것이다. 그리고 비즈니스를 넘어 보편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에도 사회라는 복잡한 생태계에서 어떤 가치를 제안하고,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을지에 대한 중요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이다.
오늘날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는 생태계 세상을 이해하지 못하면 결국 패배할 수밖에 없다!
복잡하고 파괴적인 생태계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획기적인 7가지 전략을 제시하다!
세상은 점점 더 혼란스럽고 복잡해지고 있다. 디지털 기술과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은 더 많은 연결과 상호 의존을 이끌었다. 더 많은 연결과 상호 의존은 이윽고 생태계 세상을 만들었다. 오늘날 비즈니스도 마찬가지다. 이제는 그 어떤 조직도 자신의 분야에서 한 가지만 잘 한다고 해서 살아남을 수 없다. 자신이 잘하는 분야에서 성공한다고 해도 생태계 관점에서 바라보면 잘못된 방향에 자원을 낭비하는 상황이 만들어질 수 있다.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교수와 짐 콜린스가 극찬한 터크 경영대학원 경영학 교수 론 애드너는 오늘날 우리가 맞이한 생태계 세상을 이해하지 못하면 결국 패배할 수밖에 없는 잘못된 게임에 서게 된다고 경고한다.
애드너 교수는 오늘날 생태계 세상에서는 과거와 다르게 승자와 패자의 개념이 모호하다고 말한다. 어느 조직이 자신이 잘하는 분야에서 승리를 얻었어도 생태계 관점에서는 곧 저무는 분야에 한정된 자원을 낭비하며 몰락의 길을 걷는 것과 같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