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장 교실 평가에 대한 전망과 도전
교육계가 달라졌다
교실 평가의 힘
두 번째 판은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가
수학의 학습과 평가를 이해하는 사례
이 책을 사용할 때
더 생각해 보기
제2장 평가의 변화 동향
평가의 역사 개관
엉뚱한 곳에서 변화 찾기
진정한 변화를 위해 평가를 다시 생각하기
목적이 가장 중요하다
교실 평가와 대규모 개혁
도전을 받아들이기
더 생각해 보기
제3장 학습 결과에 대한 평가, 학습을 위한 평가,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
학습을 위한 평가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
학습 결과에 대한 평가
올바른 균형 맞추
기더 생각해 보기
제4장 학습에 주목하기
학습은 우리를 인간으로 만든
다인간은 어떻게 학습하는가
이해를 위한 학습
학습은 어려운 활동이다
학습은 맥락 속에서 일어난다
더 생각해 보기
제5장 평가와 학습
교실 평가가 학습에 주는 도움
교수와 학습에 있어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평가
학습을 최적화하는 평가의 힘을 깨닫기
더 생각해 보기
제6장 평가를 사용하여 학생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을 파악하기
포켓 당구대 사례
학생들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기
습지 사례
더 생각해 보기
제7장 평가를 사용하여 학습 동기 부여하기
동기를 부여하는 평가
오셀로 사례
오래된 관습을 바꾸는 평가
더 생각해 보기
제8장 평가를 사용하여 배움 연결하기
학습을 위한 가시적 목표로서 교육과정
학습 계획, 평가 계획, 그리고 예상 밖의 것에 대한 예상
문해력 학습 설계 사례
맞춤형 학습을 위한 평가
더 생각해 보기
제9장 학습을 확장하는 평가 사용하기
학습을 위한 피드백
도구로서 루브릭과 예시
브라스밴드 사례
아이디어, 연결 그리고 확장
더 생각해 보기
제10장 성찰과 자기 조절을 위해 평가 사용하기
조조의 사례
최고의 평가자로서의 학생
자기 조절 습관을 계발하기선택 사례
더 생각해 보기
제11장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