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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해시태그로 스토리를 디자인하라 끌리는 이야기에는 전략이 있다
저자 이현
출판사 천그루숲
출판일 2016-11-20
정가 12,500원
ISBN 979119590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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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스토리 디자인의 시작, 해시태그
#1 이제는 해시태그의 시대
#2 스토리와 해시태그를 연결시켜라
#3 해시태그는 스토리 디자인의 시작!
chapter 2 테이스테셔널의 시대, 나만의 취향을 찾아라
#1 취향을 드러내는 사람들
#2 나만의 취향을 찾아 구체화하라
#3 나만의 키워드를 만들어라
chapter 3 나만의 스토리를 만드는 3단계 핵심 스킬
#1 상대방이 궁금해 할 질문을 던져라
#2 스토리의 배경을 구체화하라
#3 신념을 담아 설득하라
chapter 4 경험은 최고의 스토리다
#1 첫 경험은 최고의 스토리 도구이다
#2 실수를 드러내면 멋진 스토리가 된다
#3 간접경험도 훌륭한 스토리다
chapter 5 일상에서 스토리를 찾아라
#1 Time-시간으로 스토리를 만들어라
#2 Place-장소로 스토리를 만들어라
#3 Things-사물로 스토리를 만들어라
#4 Keyword-키워드로 스토리를 만들어라
에필로그 / 해시태그를 활용하는 10가지 꿀팁
출판사 서평
1. 책소개
당신의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당신의 스토리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이야기를 삽니다.”
춘천 아트마켓에서 ‘당신의 이야기를 삽니다’라는 제목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낸 가게가 있다. 이 가게의 흥미로운 점은 누군가의 이야기를 듣고 그 이야기가 마음에 들면 손님에게 자신의 작품인 그림과 사진을 이야기 값으로 준다는 것이다. 물론 손님들은 주제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주인은 그 이야기가 들을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판단해 좋다고 생각하면 이야기를 사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아트마켓을 지나...
1. 책소개
당신의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당신의 스토리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이야기를 삽니다.”
춘천 아트마켓에서 ‘당신의 이야기를 삽니다’라는 제목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낸 가게가 있다. 이 가게의 흥미로운 점은 누군가의 이야기를 듣고 그 이야기가 마음에 들면 손님에게 자신의 작품인 그림과 사진을 이야기 값으로 준다는 것이다. 물론 손님들은 주제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주인은 그 이야기가 들을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판단해 좋다고 생각하면 이야기를 사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아트마켓을 지나가다 이 가게에 들렀다고 생각해 보자. 그리고 작가의 그림과 사진이 너무 마음에 들어 당신의 이야기를 팔아보겠다는 마음을 먹었다고 하자. 그렇다면 당신은 어떤 이야기를 먼저 꺼낼 것인가? 주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당신만의 이야기가 떠오르는가?
이 책은 필자가 《내 인생 첫 경험 쌓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얻은 스토리들을 기록하고, 재정리하는 과정에서 시작되었다. 생생한 경험을 통해 만든 나만의 스토리를 통해 구체적인 활용방법을 전달해 보고 싶었다. 어렵고 복잡한 스토리텔링 이론서가 아닌, 실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례를 공유해 독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었다. 또한 SNS를 자주 사용하는 독자층에 맞춰 스토리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이미지와 스토리의 핵심을 전달하는 해시태그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