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명탐정 두덕 씨와 탈옥수 - 명탐정 두덕 씨 3
저자 김기정
출판사 주식회사 미세기
출판일 2022-05-10
정가 12,000원
ISBN 9788980715244
수량
소개합니다
명탐정 두덕 씨
탈옥수
걱정거리
첫 번째 복수
무서움을 이기는 법
진짜 보물
왕도둑의 복수
함정
동전의 비밀
멍청한 두더지에서 명탐정으로 성장해 가는 두덕 씨
<명탐정 두덕 씨>의 주인공, 두더지 두덕 씨는 멍청이라 불리는 두더지입니다. 말도 더듬고, 성격도 내성적인 탓에 혼자 두덕두덕 땅만 파면서 지내는 외톨이지요. 두덕 씨는 갑자기 사라진 번데기 통조림을 찾겠다며 나섰다가 우연히 도둑의 비밀 소굴을 찾아냅니다. 하지만 아무도 두덕 씨의 말을 믿어 주지 않습니다. 그랬던 외톨이 두덕 씨가 어떻게 탐정이 되고, 심지어 명탐정이 될 수 있을까요?
두덕 씨의 숙적, 왕도둑 괭이는 절대 만만히 볼 도둑이 아닙니다. 몸놀림이 어찌나 재빠른지 순식간에 마을 이곳저곳을 다니며 물건들을 훔치고, 마을 곡식 창고를 쌀 한 톨 남기지 않고 통째로 털기도 합니다. 또 감옥에 갇혔는가 싶으면 탈옥을 해서 두덕 씨와 마을에 사는 이들을 공포에 빠뜨립니다. 사사건건 방해하는 두덕 씨를 몹시 미워해, 어떻게든 두덕 씨를 골탕먹이려 합니다.
하지만 두덕 씨에게는 번데기 통조림을 찾겠다고 나선 용기와 포기하지 않고 계속하는 끈기가 있습니다. 두덕 씨에게 위기가 닥친 순간 이 빛나는 장점들이 두덕 씨를 탐정으로 성장시키고, 왕도둑의 치밀한 계략을 막게 만들지요. 사건을 해결하면서 점점 명탐정으로 성장하는 두덕 씨를 보며, 어린이 독자도 자신만의 빛나는 장점을 자연스레 찾게 될 겁니다.


우리 모습을 그대로 담은 친근하면서 해학적인 인물들!
모두들 멍청이라고 했지만 꿋꿋이 자신의 재능을 키워 탐정이란 일에 도전한 두덕 씨, 좀도둑이라는 말에 자존심이 상해 더 큰일을 벌이는 왕도둑 괭이, 자신들은 수천이나 되고 괭이는 혼자지만 고양이의 기역자만 들어도 자지러지고 쩔쩔매는 들쥐들, 겉으로는 탐정이 된 두덕 씨를 칭찬하지만 속으로는 경찰서장 자리를 빼앗길까 봐 걱정하는 족제비 경찰서장, 재빠르게 사건을 전하는 귀 밝은 촉새 기자. 처음에는 암탉 까칠 부인처럼 왕도둑이 훔쳐간 내 물건을 찾고 싶어 했지만, 나중에는 왕도둑의 보물을 찾으려고 손을 걷어붙이는 이들. 작가는 여러 동물들이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