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 : 그로스만으로부터 불의 원본을 회수하라!
인류의 모든 지식이 모여 있는 도서관 세계, 라이브리아.
최고서사 그로스만은 최종본을 훔쳐 인간세계로 달아난다. 그로스만은 모든 지식이 들어 있는 책, 최종본을 이용해 인류를 멸망시킬 음모를 꾸미는데….
그로스만의 제자였던 최고서사 로아는 그로스만을 막기 위해 인간세계로 파견된다.
불에 대한 능력이 생긴 그로스만의 부하 진은 여기저기 다니며 화재를 일으키고, 로아는 이를 막기 위해 인간세계에서 ‘라이-온’ 능력을 계속해서 사용하다가 쓰러지는데….
2권 : 곤충의 원본 감염자를 찾아라!
북클럽 창단으로 한얼이의 친구들인 최고와 샘이, 천하까지 떠들썩한 청소년 도서관!
갑자기 도서관에 티라노사우루스가 나타나는 바람에 한얼이 인간세계의 서사임이 밝혀지고, 한얼의 친구들은 함께 북키퍼가 되어 그로스만에 맞서기로 한다.
마침내 세계곤충박람회에서 맞서게 된 북키퍼들과 곤충 원본에 감염된 선우비! 곤충의 힘을 이용해 북키퍼들과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되는데….
3권 : 날씨의 더미를 막아라!
방학을 맞아 북클럽 단원들. 하지만 독서캠프임을 알고 한얼이는 실망을 하는데, 그 앞에 곤충의 원본 감염자였던 선우비가 북클럽 단원이 되어 나타난다. 덩치는 크지만, 마음이 약한 천하는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선우비를 안타까워한다.
최고는 숲속에서 휠체어 탄 소녀를 만나 친해진다. 날씨의 더미는 걷지 못하는 소녀의 마음을 이용하여 비, 바람, 태풍을 일으킨다. 갑자기 바뀌는 날씨에 혼란스러워진 북키퍼들은 날씨의 더미와 맞서 싸우는데, 선우비는 북키퍼들의 정체를 의심하기 시작하는데….
4권 : 어느 날 갑자기! 대한민국에 공룡이 나타났다!
야심 차게 새로 개장한 공룡 테마파크 ‘다이노월드’에서 선우비와 한얼이 우연히 만난다. 사람들은 무시무시한 공룡 대신 깃털 공룡들이 나오자 실망한다. ‘다이노월드’의 관장이자 공룡복원전문가인 황당한 박사는 제대로 된 공룡 정보를 알려 주기 위해 ‘다이노월드’를 개장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