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거울 마녀와 마음의 구슬 -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저자 최은영
출판사 주식회사 우리학교
출판일 2022-03-07
정가 12,000원
ISBN 9791167550408
수량
마녀 괴담- 7
공포의 시험지 - 16
금 가는 소리 - 26
비교 금지 - 35
거울 마녀를 만나다 - 43
구슬 마녀의 USB - 53
허깨비 - 64
구슬의 비밀 - 73
돌아와 주기를 - 81
거울 마녀의 공격 - 91
소미의 마음 - 101
마녀의 구슬 - 111
거울 마녀의 음모 - 120
나와의 약속 - 133
작가의 말
한밤중, 혼자 거울 보며 33초를 버티면……만날 수 있다, 거울 마녀!
‘마녀라니, 뭔가 오싹하니 무섭기도 하지만 매력적이야.’
호기심 많은 윤아는 친구들과 재미 삼아 마녀 소환을 시도한다.
윤아는 무서워서 도중에 그만두고 말지만
정작 마녀 소환에 관심도 없던 윤아의 단짝 소미가 마녀에게 잡혀가고 마는데…….
과연 소미에겐 무슨 사연이 있었던 것일까?
윤아는 거울 마녀에게서 소미를 구해 낼 수 있을까?

학교에 떠도는 ‘마녀 괴담’을 듣고 각자 집에서 시험해 보는 윤아네 반 아이들. 하지만 다른 아이들처럼 윤아도 밤중에 혼자서 거울을 보며 33초까지 셀 담력이 없다. 소미의 전화를 핑계로 마녀 소환을 그만둔다.
윤아와 소미는 단짝이다. 오래전부터 윤아의 단짝인 소미는 모범생에 마음씨까지 착한 소녀지만, 부모의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나 늘 부족함을 느끼고 초조해한다. 한마디로 자신을 사랑할 줄 모른다. 4학년 수학 시험에서 2개를 처음 틀린 날, 소미는 너무나 큰 충격을 받는다. ‘완벽’에 흠이 간 것. 7층 집까지 걸어서 올라가지도 못하는 자신을 저질 체력이라고 채찍질하고, 짝짝이 쌍커풀 외모도 마음에 들지 않은 자신은 공부라도 잘해서 부모님과 선생님에게 칭찬을 받고 친구들에게 인정과 부러움을 사는 존재가 되고 싶었다. 그런 자신의 바람과 자신과의 약속이 4학년 첫 단원 평가에서 무너져 내린 것이다.
이렇듯 마음에 틈이 생겨버린, 자신을 사랑할 줄 모르는 아이들의 나쁜 기운을 마시러 오는 존재가 거울 마녀다. 하지만 괴담에 따르면 다행히 거울 마녀의 저주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는 착한 마녀가 있다는 것.
과연 윤아는 착한 마녀가 알려준 대로 붉은 구슬을 사용해 소미를 절망의 거울 속에서 꺼내 올 수 있을까?

완벽주의가 가져온 가족의 불행
완벽주의 부모 밑에서 자란 아이들은 소미처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을 엄격하게만 다루다가 위기의 순간에 자신에 대한 신뢰를 버리는 행동을 하게 된다. 설령 부모가 완벽해지라고 말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