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나는 화장품으로 세상을 정복할 것이다
1장 성공은 절박함에서 시작된다
1 나는 화장품으로 세상을 정복할 것이다
2 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은 변하지 않는다
3 나는 둘리 캐릭터 인형을 쓰고 돌파구를 찾았다
4 바퀴벌레처럼 끈질긴 생존력을 가져라
5 성공의 비법은 가까운 곳에 있다
6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한 우물을 파라
2장 어떤 불황도 이기는 경쟁력을 갖춰라
1 불황은 어디까지나 핑계일 뿐이다
2 고객이 하나를 찾으면 세 개를 팔아라
3 절박함보다 강한 경쟁력은 없다
4 처음부터 잘 팔릴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5 대세가 된 트렌드는 절대 죽일 수 없다
6 언제나 지금이 가장 돈 벌기 적절한 시기다
3장 몸은 힘들어도 즐겁고 행복하게 일하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1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매장으로 승부하라
2 매출이 급상승하는 꼭지점을 만들어라
3 일을 시키려면 확실하게 믿고 맡겨라
4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최고의 맞춤형 인재를 찾아라
5 열정적인 사장 밑에 열정적인 직원이 존재한다
6 가맹점주가 가장 소중한 첫번째 고객이다
4장 자신과 경쟁하며 세계적인 비전을 가져라
1 사장이 없어도 성장하는 회사를 지향하라
2 화장품이 아니라 문화를 팔아라
3 10년 후 미래를 보며 오늘 최선을 다하라
4 당신만이 잘할 수 있는 것에 목숨을 걸어라
5 크고 과감하고 대담하게 갈망하라
6 차츰차츰 매장을 늘리기보다 단숨에 확장시켜라
5장 나는 내 꿈이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살아간다!
1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바로 지금 시작하라
2 당신의 믿음이 행복한 미래를 결정한다
3 하루 100번씩 쓰고 상상하고 외쳐라
4 계속 실패해도 몇 번이든 도전하라
5 잠재의식의 힘 속에 부의 길이 있다
6 성공하는 사람들은 믿음을 반드시 현실로 바꾼다
에필로그 - 한국의 화장품으로 전 세계를 정복한 나를 꿈꾸며!
내일이 아닌 10년 후 미래에 승부를 걸어라!
“사업이 안 돼 힘들어 죽겠습니다!”
코로나 위기를 겪고 있는 요즘, 흔한 말이다. 하지만 저자는 27년 동안 사업을 하면서 이런 이야기를 늘 들어왔다고 말한다. 저자의 사업이 눈에 띄게 활황일 때조차 이런 말들을 하는 사람은 반드시 있었다. 사람들은 늘 불황이고 힘들다고 하지만, 그 와중에도 매출을 올리고 돌파구를 찾아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 차이가 뭘까? 누군가는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찾아 성공하고 누군가는 왜 실패를 거듭할까?
성공은 성공을 상상하고 직접 움직이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하지만 많은 이들은 거창한 성공의 방법을 찾아 헤맨다. 그들은 오늘도 한숨 섞인 불평만 털어내며 절박하다고 말하기만 한다. 그렇다면 왜 자기계발 할 수 있는 강의도 찾아다니지 않고, 자신을 깨울 독서도 하지 않는가? 왜 그들은 성공한 사람의 깨달음이 담긴 노하우를 알면서도 ‘저 사람이니까, 그때니까, 그 사업이니까 잘 된거야.’라며 포기할까?
저자는 자산 150억과 회사 연매출 500억을 달성했다. 그러나 그는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오늘도 이상을 꿈꾸며 차근차근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인생 그림을 완성시켜가고 있다.
그는 이 책에서 사업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다시 일어서 도전하며 성취한 자신의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전하고자 한다. 27년간 화장품 사업을 하는 동안 발전해온 삶을 보는 관점을 책으로 남기는 것은 삶의 실패와 성공의 경험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말한다.
“어떤 식으로든 나와 함께 하고 싶다면 기꺼이 환영한다. 다른 분야에 계신 분들과도 대화도 기꺼이 환영한다.
여러분은 억만장자의 커다란 성공의 이야기를 많이 접했을 것이다. 그들에 비하면 나는 아직 멀었다. 하지만 나는 내 삶에서 그려가는 목적을 내게 맞게 성장시켜가고 있다. 이 글 보는 여러분은 내가 했던 실패를 다시 하지 않게 될 것이다.
나는 화장품으로 세상을 정복할 것이다. 당신은 무슨 꿈으로 이 세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