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내 친구 야옹이는 독도 괭이갈매기 (양장
저자 윤문영
출판사 단비어린이
출판일 2018-12-05
정가 12,000원
ISBN 9788963011653
수량
독도를 제대로 알고 소중히 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지키는 일입니다!

독도는 어떤 섬일까요? 어떤 사람들은 독도를 막연히 이렇게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동쪽 끝에 있는 그저 작고 볼품없는 섬, 거센 파도와 바닷바람이 그칠 줄 모르는 척박한 섬, 사람이 살 수 없는 가치 없는 외딴섬……. 과연 정말 그럴까요?
매년 10월 25일은 ‘독도의 날’입니다. 1900년 10월 25일, 고종 황제가 ‘대한 제국 칙령 제41호’에 독도가 울릉도에 속한 우리 땅임을 분명히 밝히며 나라 안팎으로 널리 알린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정한 날이지요. 독도가 속한 경상북도에서는 10월을 독도의 달로 정하고 다양한 독도 관련 행사를 엽니다. 이 밖에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사람이 독도를 위해 여러모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독도를 가꾸고 보호하기 위한 서명 운동이나 성금 모으기 등을 진행하고,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것을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
독도에 대해 정확히 알고 지속해서 관심을 두는 일은 독도를 지키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그리고 독도를 지키는 일은 곧 우리나라의 미래를 지키는 일이지요. 따라서, 아이들에게 독도를 소개하고 소중히 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길러 주는 것은 우리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일입니다.

이 책 《내 친구 야옹이는 독도 괭이갈매기》는 문학적, 예술적인 글과 그림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우주와 자연의 순행 이치를 들려주는 동화입니다. 어린이에게 자연과 하나 됨을 느낌으로써, 자연보호와 생명존중이 숨을 쉬듯 자연스럽게 되는 생태적 소양을 길러주는 것을 목표로 하지요. 《내 친구 야옹이는 독도 괭이갈매기》는 독도의 역사적 지리적 사실부터 살아 숨 쉬는 생명까지 정확한 자료를 바탕으로 사실적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