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떡볶이는 달다
저자 홍민정
출판사 단비어린이
출판일 2019-01-10
정가 11,000원
ISBN 9788963011660
수량
작지만 큰 글, 재미 속에 깃든 깊은 뜻

좋은 작품은 읽는 사람의 나이가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비 청소년인 어린이가 글을 읽고 마음이 따뜻해지며 공감할 수 있다면, 책의 향기를 음미하고 독서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홍민정 선생님의 재미있으면서도 가슴 찡한 단편 동화집
〈떡볶이는 달다〉, 〈게맛살 커플〉, 〈라볶이의 원조〉
이 책을 읽는 여러분은 그렇지 않은 친구보다 앞서가는 사람입니다.

떡볶이는 달다
초등학교 앞에는 어디에나 떡볶이집이 있습니다. 학교 앞 떡볶이에는 그 학교를 졸업한 학생만이 아는 추억의 맛이 있어요. 아이들의 이름뿐만 아니라 입맛까지 꿰고 있던 주인아주머니가 자신만의 레시피로 만들어 낸 맛이지요. 학교 앞 떡볶이집에서는 ‘셀프서비스’라는 말이 쓰이기 전부터 셀프서비스가 이루어졌어요. 아주머니가 바쁠 땐 알아서 물을 가져다 먹고, 계산도 알아서 했어요. 어쩌다 그 떡볶이집 주인의 딸, 혹은 아들을 같은 반 친구로 만나면 일 년 내내 마음이 든든했지요. 마치 내가 그 집 자식이 된 것처럼요. 그런 떡볶이집이 아무런 추억도 이야기도 없는 가맹점 떡볶이집에 밀려나는 것을 보면 여러분 마음이 어떤가요? 학창 시절을 풍요롭게 해 준 학교 앞 떡볶이 이야기를 읽으며 사랑, 참된 우정,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게맛살 커플
왜 모든 연애 이야기의 주인공은 젊은 남녀일까요?
이 글의 주인공인 동주와 유진이는 저희끼리 커플이면서, 할머니, 할아버지의 연애를 응원하는 커플 매니저이기도 합니다. 평생을 홀로 자식만 키우며 외롭게 살아온 할머니 할아버지. 그 분들도 인생의 말년에 사랑을 찾았어요. 이제부터 할아버지 할머니도 그들의 인생을 즐기며 아름답게 삶을 살아간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밥처럼, 할아버지 할머니도 남녀노소 모든 사람의 사랑과 응원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그들도 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