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똥으로 책을 쓰는 돼지
저자 최은옥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19-03-27
정가 11,000원
ISBN 9788934995104
수량
어휘력을 향상시켜 주는 저학년 그림동화책입니다. 책 읽기를 사랑하는 돼지 레옹은 이제 작가를 꿈꿉니다. 그러나 글 쓰는 방법을 몰라 고민합니다. 때마침 학교에 늑대 선생님이 부임해 오고 늑대 선생님의 엄청난 비밀을 알게 되면서 늑대 선생님의 이야기를 글로 담아내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집니다.

어떻게 하면 세상에서 가장 멋진 글을 쓸 수 있을까?
꼬마 돼지 레옹은 『책으로 똥을 닦는 돼지(2019년 개정판 출간』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된다. 책이 너무너무 재미있는 레옹은 똥을 누면서도 책을 읽고, 다리에 쥐가 나면서도 책을 읽는다. 그렇게 독서의 즐거움에 푹 빠져 있다 보니 이제 글 쓰는 사람이 되고 싶다. 자신이 쓴 글을 누군가 읽는다면 얼마나 멋질까? 아마도 이 기분 좋은 상상은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 보았을 것이다.『책으로 똥을 닦은 돼지』의 두 번째 이야기인 『똥으로 책을 쓰는 돼지』가 출간되었다.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이 책에서는 주인공 레옹의 요절복통 글쓰기 도전이 펼쳐진다.
전편에 나온 인물들이 다시 나올 뿐만 아니라, 이번에는 밤나무 마을에서 건너온 늑대 선생님이 새롭게 등장한다. 그러나 이 늑대 선생님에게는 비밀이 많다. 착하지도 나쁘지도 않은, 차갑지도 따듯하지도 않은 베일에 가린 새로운 캐릭터는 이야기의 긴장감을 불러일으키고, 결말을 궁금하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레옹이 마을에 벌어진 대도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보며 자연스럽게 글쓰기의 기초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책으로 똥을 닦은 돼지』『내 멋대로 친구 뽑기』 등 아이들 심리를 재미있게 표현한 작가 최은옥은 이번 작품에서도 유쾌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글쓰기’가 얼마나 즐거운 놀이인지를 강요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알려 준다. 돼지 레옹은 과연 멋진 글을 쓸 수 있을까? 아이들은 골칫덩어리 레옹이 한 발작 한 발작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글을 쓰고 싶다는 바람과 글을 쓸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