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보노보노 18
저자 이가라시 미키오
출판사 거북이북스
출판일 2018-05-30
정가 8,000원
ISBN 9788966072637
수량
숲속 가족이 전하는 삶의 희로애락!
무심코 웃다가 고개를 끄덕이는 공감과 감동!

《보노보노》는 갈수록 더 풍성하고, 더 번뜩이는 이야기로 가득하다.
예상치 못한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에 또다시 감탄할 것이다.
《보노보노》는 전 세계 1천만 부 발행, 30년이 넘는 장기 연재라는 기록을 가진 인기 작품이다. 4컷, 8컷이라는 만화 형식으로 각 에피소드에 주제와 재미를 부여하면서도 이야기의 큰 흐름을 놓치지 않는다.

주인공 보노보노는 해달이다. 아빠와 단둘이 사는데, 작가는 엄마의 부재 이유를 아직 밝히지 않는다. 순진무구하고 단순한 보노보노와 달리 다람쥐 포로리는 패기가 넘친다. 비록 늘 얻어맞는 약자이지만 자신만의 생존 방식으로 꿋꿋하게 살아간다. 숲속 난폭자 너부리는 가장 강력한 웃음 유발자다. 거칠고 엉뚱하지만, 속정이 깊은 매력도 있다. 이 세 친구와 그 가족 그리고 숲, 사막, 강, 바다 곳곳에서 만나는 이들로 《보노보노》 이야기는 갈수록 풍성해진다.

《보노보노》에는 어떤 리듬이 있다. 포로리가 17권에서 갑자기 나타난 형 때문에 힘들었다면 18권에서는 태평하게 만든다는 식이다. 이가라시 미키오 작가의 치밀한 완급 조절 덕에 《보노보노》는 매 권 새롭다. 18권에서 호기심 많은 보노보노 일행이 굉음이 들린 소리를 찾는 작은 여정을 그린다. 또 이가 아픈 너부리, 감기에 걸린 보노보노의 귀여운 투병기도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린과 린 아빠, 야옹이 형, 큰곰 대장과 텐스케 등도 총출동하는 18권. 읽다 보면 공감과 감동, 유머와 위트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어린이가 읽으면 귀엽고 재밌는 동물 만화가 되고, 어른이 읽으면 다양한 관계와 삶의 방식에 성찰을 불러일으키는 철학 만화가 되는 《보노보노》. 단순한 그림체지만 가끔 독자를 압도하는 연출로 만화 보기의 재미를 더한다.
《보노보노》 작가 이가라시 미키오의 뛰어난 일러스트 감각은 표지에서 더 빛난다. 한없이 서정적이다가도 한번씩 강한 임팩트를 선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