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넥스트 그린 컴퍼니 그린마켓 전략을 짜기 위한 가장 실용적인 로드맵
저자 조엘매코워
출판사 흐름출판
출판일 2009-10-05
정가 14,000원
ISBN 9788990872722
수량
목차
추천사 녹색기업을 위한 실용적 로드맵(박은태 원장
프롤로그 차세대 녹색기업을 꿈꾸는 기업들에게
CHAPTER 1 진화하는 녹색시장을 선점하라
녹색, 미래시장을 뒤흔들 열쇠
낡고 병든 경제법칙에 이?별을 고하라
시장의 요구에 귀 기울여라
당신 회사도 녹색기업이라고요?
소비자의 착한 거짓말에 속지 마라
맥도널드, 단순한 아이디어로 트럭 100대를 물리치다
CHAPTER 2 소비자가 신뢰하는 녹색기업의 조건
마니아부터 냉담자까지, 소비자 스펙트럼을 이해한다
보다 세밀한 프로세서로 접근한다
발목을 잡는 위트요요 현상,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소비자의 환경 소양을 살찌운다
제품에 몰입하기보다 혜택을 먼저 강조한다
CHAPTER 3 녹색기업의 실행 방법 1
- 어떻게 전략을 세울 것인가
그린 라벨 게임 :표준을 넘어서는 품질로 경쟁 우위를 점하라
GE의 에코매지네이션 :판도를 뒤집을 혁신이 필요하다
스토리만이 소비자를 움직인다:콘텐츠와 콘텍스트의 균형 잡기
리바이스 VS 코카콜라:타깃 기업의 전략은 달라야 한다
스타벅스 챌린지:소비자 감시, 아날로그 감성으로 대처하라
꿈쩍 않는 청정에너지:이론보다 현실, 머리보다 시각에 호소하라
투명 경영 시대가 온다:발가벗을 준비를 하라
차세대 녹색기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질문
CHAPTER 4 녹색기업의 실행 방법 2
- 어떤 전략이 시장을 움직이는가
그리닝업 VS 그리닝아웃 당신에게 맞는 전략은 무엇인가
변화를 촉발하는 유통업체의 힘:당근과 채찍을 준비하라
신생기업이 골리앗과 싸우는 법:완전히 새로운 모델을 찾아라
새로운 에너지 회사의 탄생:선점의 기술을 발휘하라
GM의 변신:악명높은 레드 컴퍼니에서 그린 컴퍼니로
더 싸고 더 스마트하고 더 청정한 제품으로:소비자를 움직이는 마케팅
왜 침묵하는 기업이 더 나쁜가:그린 뮤팅 기업에 끼지 마라
시장의 돌풍을 일으키는 마케팅 전술:CRE
출판사 서평
누가 녹색시장의 챔피언이 될 것인가?
뜨거운 열풍 뒤에 가려진 녹색시장의 실체와 맥을 짚어준 최초의 책!
지난 9월 24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열린 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500여 명에 이르는 CEO들이 녹색경영 강연을 듣기 위해 모였다. 강연을 하는 사람과 CEO들은 하나같이 녹색기업이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어떻게 하는 것이 녹색경영인지 표준조차 없는 현실을 답답해했다. 명확한 표준과 잣대가 없다 보니 기업은 사업을 추진하는 내내 혼란을 겪을 수밖에 없다. 특히 녹색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선례가 부족해 비즈니스 성장 모델로...
누가 녹색시장의 챔피언이 될 것인가?
뜨거운 열풍 뒤에 가려진 녹색시장의 실체와 맥을 짚어준 최초의 책!
지난 9월 24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열린 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500여 명에 이르는 CEO들이 녹색경영 강연을 듣기 위해 모였다. 강연을 하는 사람과 CEO들은 하나같이 녹색기업이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어떻게 하는 것이 녹색경영인지 표준조차 없는 현실을 답답해했다. 명확한 표준과 잣대가 없다 보니 기업은 사업을 추진하는 내내 혼란을 겪을 수밖에 없다. 특히 녹색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선례가 부족해 비즈니스 성장 모델로 삼을 만한 기업이 손에 꼽힌다는 점도 녹색시장을 더 예측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이 책은 녹색시장에 뛰어들었거나 녹색경영을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한번쯤 부딪혔을 문제들에 대해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오바마의 그린 뉴딜 정책을 탄생시킨 녹색경영의 ‘구루’ 조엘 매코워의 역작!
예측할 수 없는 그린 비즈니스를 승리로 이끄는 해법을 낱낱이 공개한다!
‘플라스틱 손잡이가 달린 페인트붓이 친환경제품일까? 반대로 나무 손잡이가 달린 페인트붓이 친환경제품일까?’
아직 정답은 없다. 《뉴욕타임스》가 미국 홈데포의 환경담당 부사장과 인터뷰한 결과 플라스틱 손잡이가 달린 페인트붓은 나무가 아니라서 친환경제품으로 적극 추천받았고, 반대로 나무 손잡이가 달린 페인트붓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