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소비자행동론
저자 김규배 외공저
출판사 박영사(주
출판일 2019-09-10
정가 20,000원
ISBN 9791130305905
수량
CHAPTER 01 소비자행동의 이해

소비자행동의 이해 4
(1 소비자행동의 정의 _ 4
(2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전략 _ 5

소비자행동 개관 6
(1 관여도 _ 6
(2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Decision Making Process _ 9
(3 소비자 정보처리과정(Information Processing _ 12 (4 소비자 정보처리과정과 구매의사결정과정 _ 14
(5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_ 15


CHAPTER 02 구매의사결정과정 1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개관 22
(1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의 유형 _ 22
(2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_ 25

문제 인식 26
(1 문제 인식의 의의 _ 26
(2 문제 인식의 유발 _ 27
(3 욕구와 동기 _ 28
(4 문제 인식 관련 마케팅 시사점 _ 30

정보 탐색 33
(1 정보 탐색의 의의 _ 33
(2 정보 탐색의 유형 및 과정 _ 33 (3 환기상표군과 고려상표군 _ 37
(4 정보 탐색 관련 마케팅 시사점 _ 38

대안 평가 41
(1 대안 평가의 의의 _ 41
(2 평가 기준 _ 41
(3 대안 평가의 방식 _ 42
(4 대안 평가 관련 추가 이슈 _ 46
(5 대안 평가 관련 마케팅 시사점 _ 48


CHAPTER 03 구매의사결정과정 2

구매 56
(1 구매 단계의 주요 영향요인 _ 56
(2 상황적 요인과 소비자 구매행동 _ 59 (3 상황 변수와 소비자 행동 _ 62


구매 후 행동 63
(1 구매결정의 평가와 만족/불만족 _ 64
(2 구매 후 부조화 _ 68
(3 귀인이론 _ 70
(4 만족행동과 불평행동 _ 71
(5 제품의 처분 _ 75


CHAPTER 04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소비자 정보처리과정(Information Processing의 개요 84
(1 정보처리과정의 의의 _ 84
(2 소비자 지각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