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직무능력중심 소비자심리 및 행동의 이해 (직무능력중심
저자 김영두
출판사 박영사(주
출판일 2019-06-30
정가 28,000원
ISBN 9791130304656
수량
01 소비자 심리 및 행동 개관

제1절 소비자, 소비자 심리, 소비자 행동 2
제2절 소비자 심리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5
제3절 소비자 심리 및 행동의 학문적 성격 10
제4절 소비자 심리 및 행동과 마케팅 전략 14
제5절 소비자 심리 및 행동과 직무능력 16

02 감각, 주의, 기억, 추론: 소비자 정보처리의 이해

제1절 소비자 정보처리 개요 27
제2절 감각, 노출, 감지 31
제3절 주의 41
제4절 이해(지각, 범주화 및 포지셔닝 44
제5절 기억 45
제6절 추론 51
제7절 정보처리 전략 53

03 지각, 범주화 및 포지셔닝

제1절 지각적 조직화 62
제2절 지각적 해석 67
제3절 프로스펙트 이론 68
제4절 범주화와 포지셔닝 71

04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의 이해

제1절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개요 89
제2절 문제인식 102
제3절 (정보탐색 106
제4절 대안평가 111
제5절 구매/선택 122
제6절 구매 후 평가 127
제7절 제품의 처분 및 재활용 129
제8절 공동의사결정 130
제9절 행동경제학과 소비자 의사결정 132

05 고객만족, 소비자 충성도 및 소비자 경험

제1절 고객만족 152
제2절 고객 불평 164
제3절 소비자 충성도 171
제4절 소비자 경험 172

06 욕구, 목표와 동기부여

제1절 소비자 욕구 182
제2절 목표 184
제3절 동기, 동기부여 190

07 자기와 개성

제1절 자기, 자기개념과 자기일치성 212
제2절 자기차이 214
제3절 개성 216
제4절 브랜드개성 219

08 가치와 라이프스타일

제1절 가치, 가치체계 226
제2절 가치 및 가치분석 기법 227
제3절 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 237

09 태도 및 태도변화

제1절 태도의 정의 및 기능 250
제2절 태도 형성 253
제3절 태도의 다속성모형 258
제4절 합리적 행동이론과 계획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