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여행의 개념
제1절 여행의 개념
1. 현대인과 여행
2. 여행의 정의
제2절 여행의 욕구와 동기
1. 여행욕구
2. 여행동기
3. 여행제약
4. 여행행동
5. 여행행동의 영향요인
제3절 여행의 역사
1. 고대의 여행
2. 중세의 여행
3. 근대의 여행
제4절 여행의 종류
1. 여행목적에 의한 분류
2. 여행규모에 의한 분류
3. 여행방향에 의한 분류
4. 여행주체에 의한 분류
5. 안내조건에 의한 분류
6. 판매유형에 의한 분류
7. 여행형태에 의한 분류
8. 여행코스에 의한 분류
Chapter 02 여행사의 개념
제1절 여행사의 생성과 발달배경
1. 여행사의 생성
2. 여행사의 발전요인
제2절 여행사의 의의
1. 여행사의 개념
2. 여행사의 기능
3. 여행사의 역할
4. 여행사의 책임
Chapter 03 여행사의 종류와 설립조건
제1절 여행사의 종류
1. 일반여행사
2. 국외여행사
3. 국내여행사
제2절 여행사의 설립요건
1. 여행업의 등록
2. 여행업의 양도와 양수
3. 여행업의 휴업 또는 폐업 때 알릴 의무
제3절 여행사의 의무사항과 금지행위
1. 여행사의 의무사항
2. 기획여행의 실시
3. 여행계약의 구체화
4. 유자격 국외여행인솔자에 의한 인솔의무
5. 관광종사원의 교육
6. 여행사의 금지행위
Chapter 04 여행사의 경영
제1절 여행사의 경영특성
1. 경영구조적 특성
2. 사회현상적 특성
제2절 여행사의 경영
1. 여행사의 경영조직
2. 여행사의 경영수익
Chapter 05 여행상품
제1절 여행상품의 개념
1. 여행상품의 정의
2. 여행상품의 구성요소
3. 여행상품의 특성
제2절 여행상품의 개발
1. 여행상품 개발의 중요성
2. 여행상품의 개발과정
제3절 여행상품 수명주기
1. 여행상품 수명주기의 개념과 특성
2. 각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