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이 책은 한국과 미국의 전략경영의 전문가들이 공동연구작업을 통하여 작성된 독특한 책자로, 기업이나 정부조직에서 전략을 수립하고자 할 때, 전략의 형식과 내용을 구체화함으로써 전략적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필요한 전략논리의 전개방법과 성공원칙을 다루고 있다.
기업이나 정부조직에서 전략논리를 구성할 때, 전략의 개념과 논리적 구조를 명확히 하지 않고 전략을 수립하거나 전략대응을 전개하고자 할 때, 종종 전략적 시행착오를 경험하게 된다, 조직내에서 이러한 현상을 극복하고, 전략적 성과를 높이고자 한다면, 전략에 대한 논리적 구조와 ...
이 책은 한국과 미국의 전략경영의 전문가들이 공동연구작업을 통하여 작성된 독특한 책자로, 기업이나 정부조직에서 전략을 수립하고자 할 때, 전략의 형식과 내용을 구체화함으로써 전략적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필요한 전략논리의 전개방법과 성공원칙을 다루고 있다.
기업이나 정부조직에서 전략논리를 구성할 때, 전략의 개념과 논리적 구조를 명확히 하지 않고 전략을 수립하거나 전략대응을 전개하고자 할 때, 종종 전략적 시행착오를 경험하게 된다, 조직내에서 이러한 현상을 극복하고, 전략적 성과를 높이고자 한다면, 전략에 대한 논리적 구조와 형식, 내용의 전개에 대하여 새롭게 대응하지 않으면 곤란하다.
이 책에서는 조직에서 당면하고 있는 환경에 대응하고자 하는 전략의 논리와 구조, 내용의 전개를 성공적으로 전개하기 위하여 모색할 수 있는 전략의 구조와 형식논리를 강화하고, 10가지의 구체적인 포맷을 제시하고, 독자들이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경영관리자들이 유의해야 할 전략성공모델과 50가지의 전략대응원칙을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