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 3
이 책의 내용 구성 ? 8
제1장 시작하는 말 ? 13
01 기존의 신사업과 신제품 추진 방식의 한계 ? 14
02 신사업과 신제품 추진의 성공 프레임워크 개요 ? 16
03 성공적인 신사업과 신제품 추진의 기본 3요소: 통찰력, 다양성과 상호작용 ? 27
제2장 신사업과 신제품 추진의 성공 프레임워크 ? 37
영역 Ⅰ. 가치 창출 활동 ? 38
01 전략: 유망 아이템의 센싱, 선정 및 표적 고객의 가치를 설계 ? 41
1. 유망 아이템 센싱 및 선정 ? 41
2. 시장 세분화 및 표적 고객 선정 ? 121
3. 표적 고객 가치 설계 및 실행 체계 구축 ? 135
02 실행: 고객 가치 구현 및 제공 ? 161
1. 마케팅 ? 166
2. 개발 ? 189
3. 생산 ? 205
03 성과와 시장 확장 ? 229
1. 주요 과제 추진 성과 및 재무 성과 ? 229
2. 시장 확장 ? 231
영역 Ⅱ. 가치 창출 강화 요소 ? 238
01 핵심 역량(기술 등 ? 239
1. 기술의 유형 ? 241
2. 기술 관리 방법 ? 241
02 조직 문화 ? 253
1. 조직 문화의 정의 ? 254
2. 조직 문화 설계 및 구축 ? 256
03 비즈니스 시스템 ? 269
1. 기존 비즈니스 시스템의 한계 ? 270
2. 비즈니스 시스템 구축 방법 ? 273
04 정보기술(IT ? 282
1. IT 시스템의 개념 설계: 시스템의 구축 목적과 방향을 명확하게 정의 ? 288
2. IT 시스템의 기본 및 상세 설계: 개념 설계를 구현하기 위한 요구 사항을 구체적으로 정의 ? 292
영역 Ⅲ. 리더와 구성원 ? 296
01 구성원의 역량 ? 297
02 리더의 역할 ? 300
제3장 맺는 말 ? 307
찾아보기 ?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