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비즈니스 약국
저자 히로나카마사루
출판사 바다출판사
출판일 2008-10-31
정가 12,000원
ISBN 9788955614671
수량
“당신의 회사 약 먹을 시간입니다!”

직장인들은 삶의 반 이상을 직장에서 보낸다. 마음이 맞지 않는 상사를 만나는 건 어쩔 수 없는 ‘운명’이고, 입사 동기라 해도 경쟁에서 밀리면 동료애가 상처와 열등감으로 둔갑한다. 그리고 연차가 쌓일수록 하나둘씩 꼴불견이 등장하게 되고, 거기서 뒷담화는 시작된다.
‘직장 절도workplace theft’라는 말이 있다.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장준오 박사 연구팀이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직장 절도란 근로자가 업무 수행 중 회사에 유무형의 피해를 주는 각종 일탈 행동을 뜻한다. 예를 들어 흡연 및 잡담, 개인적인 전화 이용, 점심시간 무단 연장, 질병을 핑계로 한 결근, 업무시간 중에 하는 온라인 게임 및 주식거래 등을 말한다. 말도 안 되는 보고서라고 비판하는 사람도 있고, 난센스라고 웃어넘기는 사람도 있고, 직장인의 고달픈 생활을 간접적으로 엿볼 수 있어서 서글프다는 사람도 있다.
회사를 둘러싼 딜레마의 실체는 과연 무엇일까? 단지 직장 내 꼴불견의 유형을 나누어 희희덕대고, 근무 수행 중 어쩔 수 없는 일탈을 절도 행위로 규정하는 게 딜레마의 실체에 근접하는 일은 아닐 것이다.

말단 사원에서 CEO까지 몹쓸 증후군을 피하라!

<비즈니스 약국>은 직장 내에서 발견할 수 있는 꼴불견과 직장 절도를 뛰어넘어 회사를 죽이는 몹쓸 증후군을 밝히는 책이다. 회사를 죽이는 몹쓸 증후군을 진단하고, 이에 대한 올바른 처방을 내리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마케팅 컨설턴트인 저자는 수많은 기업을 상대로 상담하고 전국 각지를 돌며 홍보 마케팅 전략을 강연하면서, 그중 사업이 잘 되지 않는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에게서 자주 볼 수 있었던 행동과 사고방식을 지적하고, 이것을 16개의 증후군으로 나누었다.
결과를 생각하지 않고 삽질하기에만 정신없는 ‘삽질 몰두 증후군’, 하는 일 없이 바쁜 척만 하는 ‘긴박성 의존 증후군’, 자신이 하는 일에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