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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시장을 창조한 기업들
저자 에릭요컴스탈러
출판사 살림BIZ(일원화
출판일 2008-03-23
정가 17,000원
ISBN 9788952208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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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부. 사람들의 행동이 변한다
1장. 초월해야 할 과거
성장의 걸림돌이 된 위대한 유산 / 빤히 보이는 곳에 숨겨져 있는 / 편견 없는 시각 / 기존 절차와 관행이라는 장벽 / 드릴을 팔려면 구멍을 팔아라 / 초월해야 할 7가지
2장. 수요의 생태계 탐사
P&G는 핵심 브레인도 빌렸다 / 니즈와 원츠에 대한 액션플랜
제2부. 시장을 재정의하라
3장. 새로운 수요를 전망하는 방법
소비자에겐 경계가 없다 / 편견 없는 관찰 / 수요 파악 5단계 / 평범한 일과에서 새로운 수요 찾기 / 최상의 조사 방법
4장. 미래 혁신을 위한 프레임 바꾸기
전략의 새로운 기초 / 가장 마케팅적인 R&D / 현안을 구체화하라 / 3가지 렌즈 / 문제 해결식 접근 / 계속 확장하는 나선
5장. 더 큰 기회를 주는 공간 만들기
품질이 아닌 수요가 전략 / 최적의 기회 구성하기 / 제자리에, 준비.......
6장. 행동을 위한 전략 청사진 만들기
고객 행동의 세분화 / 목적과 우위, 그리고 영역 / 어떻게 구매하게 만들 것인가 / 그 외의 활성화 계획 / 삶이자 문화가 되는 것
제3부. 고객 우위를 구체화하라
7장. 브랜드를 통한 다양한 요구의 수용
BMW, 성공 이후의 과제 / 다양한 브랜드의 협연 / 이미지에서 정체성으로 / 정체성에서 수요우선 전략으로 / 인텔을 내일로 이끈 아이디어들
8장. 고객과 유대관계 맺기
1. 기존의 가정과 신념들에 도전하기 / 2. 브랜드를 문화의 일부로 만들기 / 3. 현재 고객들이 있는 곳에서 고객 찾기 / 4. 배경 및 문화적 코드 활용하기 / 5. 성장 기반들을 위주로 가동 아이디어를 활성화하기
9장. 혁신과 성장의 아젠다 내면화
상상력 돌파구 / 고객우위 조직구조 / 수요우선의 시각을 뿌리박기
출판사 서평
소니의 CEO가 아이팟으로 음악을 듣는 이유
뉴욕타임스는 2005년 기사에서 소니 CEO도 회사 엘리베이터에서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팟을 듣는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왜 소니의 CEO 하워드 스트링거 경은 굳이 회사에서 애플의 아이팟으로 음악을 즐겨 들었을까? 그가 경쟁사의 승리를 깨끗이 인정하는 쿨한 경영자이기 때문에? 아니면, 변화하는 워크맨 시장의 기회를 놓친 직원들에게 무언의 비난을 하기 위해서? 이도저도 아니면, 경쟁심을 키울 동기부여의 장치로 아이팟을 들었을지도 모른다. 여기까지는 하워드 스트링거 경이 ‘소니의 CEO’...
소니의 CEO가 아이팟으로 음악을 듣는 이유
뉴욕타임스는 2005년 기사에서 소니 CEO도 회사 엘리베이터에서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팟을 듣는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왜 소니의 CEO 하워드 스트링거 경은 굳이 회사에서 애플의 아이팟으로 음악을 즐겨 들었을까? 그가 경쟁사의 승리를 깨끗이 인정하는 쿨한 경영자이기 때문에? 아니면, 변화하는 워크맨 시장의 기회를 놓친 직원들에게 무언의 비난을 하기 위해서? 이도저도 아니면, 경쟁심을 키울 동기부여의 장치로 아이팟을 들었을지도 모른다. 여기까지는 하워드 스트링거 경이 ‘소니의 CEO’라는 점을 중시한 해석이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는 하워드 스트링거 경이 CEO로서가 아닌 한 사람의 ‘고객’으로서 행동했기 때문에 회사에서도 아이팟을 들을 수 있었다고 말한다. 스트링거 경은 음악을 듣는 사람들의 니즈를 온몸으로 이해하기 위해 스스로 고객이 된 것이다.
혁신과 성장을 기업의 DNA로 뿌리 내리는 3단계
소니는 맨 처음 휴대용 플레이어 시장을 창조하고 정상의 자리를 차지했다. 하지만, 시장 주도권 자리에서 관습과 타성에 젖어, 더 이상 고객의 소리를 듣지 않았다. MP3의 등장으로 음악을 사고 저장하는 방법이 바뀌었고, 이에 따라 새롭게 창조될 시장의 가능성을 전혀 눈치 채지 못한 것이다. 따라서《시장을 창조한 기업들》은 기존의 성공, 편견, 관습을 넘어 혁신과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