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만의 특별한 자리를 찾기 위해 길을 떠난
작은 벽돌의 놀랍고 아름다운 여행!
한때 작았으나 위대한 것이 된 모든 것과
언젠가 위대하게 될 작은 것들을 위한
응원과 격려!
벽돌이 아주 작고 어릴 때, 우뚝 솟은 높은 건물들을 본다. 어떻게 저렇게 거대하게 자랄 수 있을까?, 깜짝 놀란 작은 벽돌에게 엄마는 “위대한 것들은 작은 벽돌에서 시작한다.”고 말해 준다. 작은 벽돌은 자신은 자라서 무엇이 될지 궁금해한다. 그리고 자기에게 맞는 자리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 성, 사원, 요새, 아파트, 오두막 등을 둘러보며 여행을 시작한 벽돌은 자기의 자리를 찾게 될까? 위대한 무언가가 될 수 있을까?
세상 곳곳에 있는 수많은 건축물을 찾아다닌 끝에
작은 벽돌이 내린 감동적인 선택!
■ 모든 작은 존재가 지닌 커다란 가능성
“어쩜 저렇게 거대할까?”
눈앞에 우뚝 솟은 건물들을 본 작은 벽돌은 깜짝 놀랍니다. 자기보다 훨씬 더 크고 높은 건물들을 보며 한편으로 위압감을, 한편으로는 부러움이 인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런 작은 벽돌에게 엄마는 말합니다 “위대한 것들은 작은 벽돌에서 시작한단다.” 거대한 무언가도 처음에는 작았으며, 그렇기에 작은 벽돌 또한 거대한 무언가가 될 수 있다는 이치를 전하지요.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작은 존재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희망을 품게 만드는 이 당연한 이치는 작은 벽돌의 마음에 깊숙이 자리 잡게 됩니다.
■ 세상을 여행하며 건축물을 탐색하는 작은 벽돌
“나도 위대한 무언가가 될 수 있을까?” “내게 맞는 자리는 어딜까?”
작은 벽돌은 넓은 세상에 눈을 뜹니다. 그리고 이 세상에서 자신이 자리 잡을 곳을 가늠해보고, 어떤 건축물이 될지 꿈꾸게 되지요. 자랄수록 호기심은 커져갑니다. 그리고 스스로 여행을 떠날 만큼 자랐을 때, 길을 나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