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ON 1 스크래치 준비하기
LESSON 2 말하며 움직이는 고양이
LESSON 3 움직이는 게
LESSON 4 생쥐를 잡아라
LESSON 5 상어 피하는 물고기
LESSON 6 하늘에서 떨어지는 물고기 잡기
LESSON 7 피아노
LESSON 8 그림판
LESSON 9 홀짝 게임
LESSON 10 참참참 게임
LESSON 11 확률 게임
LESSON 12 비만 관리하기
LESSON 13 정다각형 그리기
LESSON 14 거미줄 그리기
LESSON 15 재귀 블록으로 도형 그리기
LESSON 16 시어핀스키 삼각형 그리기
LESSON 17 덧셈 뺄셈 공부방
LESSON 18 행운의 복불복
LESSON 19 영어듣기평가
LESSON 20 외국어 단어 테스트
LESSON 21 동물 영어 이름 맞추기 퀴즈
[정답 및 풀이]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
? 프로그래밍/코딩 수업을 진행하는 초등학교 교사를 비롯해 프로그래밍을 가볍게 배우고자 하는 전 연령층
이 책의 특징
① 어린이 스스로 코딩할 할 수 있도록! 문제해결능력과 상상력이 자극되게 만들었습니다.
이 책은 변수, 재귀 등 프로그래밍에서 꼭 알아야 할 주요 개념과 이론도 놓치지 않고 담았습니다.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필수 개념을 알아야 이 책을 다 본 이후에도 ‘자기주도적인 프로그래밍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프로젝트를 완성해가는 중간중간에 배치된 <도전 문제>와 <응용 문제>를 직접 해결해가며 상상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② 단계별/반복적으로 학습하며 프로그래밍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실행]-[개념 이해]-[프로젝트 만들기]-[전체 검토] 등 단계별/반복적으로 학습하며 프로그래밍을 체계적으로 배웁니다. 또한 본문 중간중간마다 새로 배우는 블록의 기능을 확인하고 넘어가는 <처음 만나는 블록> 코너와 각 챕터의 마무리에 나오는 <전체 코드 작성하기> 코너를 통해 각 챕터의 프로그래밍 흐름을 완성도 있게 배워나갑니다.
③ 저자 카페를 통해 애프터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https://cafe.naver.com/scratchprogramming
저자가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에 놀러가보세요. 책에서 다룬 각 LESSON별 프로젝트에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책을 보며 궁금한 사항을 댓글로 질문하면 저자가 직접 답글로 궁금증을 해결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