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이 론
CHAPTER 1. 돈이 되는 NFT
Prologue
1. NFT 시대는 이미 시작됐다
2. NFT 존재이유 희소성과 가치
3. 분야별 NFT 적용
4. NFT의 미래
Epilogue
CHAPTER 2. 영화로 배우는 메타버스 정복기
Prologue
1. 증강현실의 세계를 리얼하게 보여준 ‘마이너리티 리포트’
2. 증강현실과 가상세계의 대작 ‘매트릭스’ 시리즈
3. 가상세계의 모습을 완벽하다 못해 아름답게 보여준 ‘아바타’
4. 지구 인구의 98%가 찬성한 대체 로봇 아바타 시대를 표현한 ‘써로게이트’
5. 꿈이라는 주제로 상상 이상의 메타버스 속 세상을 보여준 ‘인셉션’
6. 거대 로봇과 한 몸이 되어 우주괴물 카이주를 물리치는 ‘퍼시픽 림’
7. 과거와 미래, 리얼과 픽션을 넘나드는 새로운 세계 ‘어쌔신 크리드’
8. 스티븐스필버그 감독의 메타버스 속 세상을 다 보여준 ‘레디플레이어 원’
9. 눈을 통해 VR을 착용하고 돌아다니는 것처럼 새로운 메타버스 세상을 연출한 영화 ‘아논’
10. 게임 속과 현실세계를 넘나들며, 다이나믹하게 그린 영화 ‘프리가이’
Epilogue
CHAPTER 3. 메타버스 교육용 저작도구
Prologue
1. VRWARE Edu School
2. artsteps
3. 픽셀아트(Pixilart
4. 앤닷캐드
5. ZEP Edu
6. 기타 플랫폼
Epilogue
CHAPTER 4 메타버스 타고 변화하는 교육
Prologue
1. 메타버스와 교육
2. 메타버스 유형별 교육
3. 다양한 형태로 교육 현장에 적용되는 메타버스
4.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5. 메타버스 활용 교육에 몰입하는 이유
6.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이 바람직하기만 할까?
Epilogue
CHAPTER 5. 메타버스와 마케팅
Prologue
1. 메타버스가 뭐야?
2. 메타버스를 분류하는 4가지 유형
3. 메타버스의 기반이 된 핵심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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