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카피, 카피라이팅, 카피라이터
| 제품을 브랜드화하는 전문가
인사이트 카피 1
02 누구에게 말할 것인가
| 브랜딩을 효과적으로 이끄는 카피를 쓰는 법
타겟 페르소나
페르소나 그룹핑, 대화하기
인사이트 카피 2
03 니치마켓 추출하기
|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효과적인 틈새시장
니치마켓 공략하기
인사이트 카피 3
04 타겟 페르소나 세분화하기
| 정보획득과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람들
구매 당사자와 주변 인플루언서
인사이트 카피 4
05 이 브랜드의 가치는 무엇인가?
|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3가지 가치
비전
미션
가치
인사이트 카피 5
06 타겟 페르소나는 무엇을 가치있게 생각하는가?
| 타겟 페로소나가 원하는 브랜드의 가치
인사이트 카피 6
07 브랜드 가치와 타겟 페르소나 무엇이 더 중요한가?
| 카피라이팅을 할 때 먼저 설정할 브랜드의 가치
인사이트 카피 7
08 어떻게 카피라이팅할 것인가?
| 다른 브랜드의 가치보다 우월하고 유일한 가치
가치 라이팅
선점자 비교 라이팅
타겟 리워드 라이팅
스토리텔링 라이팅
감정 라이팅
구체적 라이팅
의외적 라이팅
단순 라이팅
신뢰 라이팅
인사이트 카피 8
09 어떤 카피라이터가 되어야 하는가?
본질적인 것은 잘 지켜내야 한다
굿라이터
셀링라이터
메모리라이터
인터라이터
인프라이터
카피테이너
아이디어라이터
컨셉라이터
가치라이터
공감라이터
이미지라이터
인사이트 카피 9
10 카피라이팅 디자인하기
| 카피에 컬러를 입히고 레이아웃하고 디자인하라
카피 레이아웃, 아이디어 디자인
인사이트 카피 10
11 미래의 카피라이팅은?
| 카피라이팅의 본질이자 목적, 말하고자 하는 바
무엇이 변하고
무엇이 변하지
쉽게 배우는 생생한 실무지식 인사이트 카피라이팅
이대로 따라하다 보면 누구나 능력있는 카피라이터가 된다
인사이트 카피라이팅은 브랜드가 가진 강점을 파악하여 다른 경쟁 브랜드와의 관계에서
자기다움의 가치를 찾아내어 목표 타겟의 동선과 데이터에서 찾아낸
소비자의 잠재된 니즈인 인사이트와 매칭하여 카피라이팅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인사이트 카피라이팅은 생각의 산고가 낳은 결과물입니다. 머리와 마음속에 가지고 있을 때는 그 무거움이 천근만근이지만 말로 표현하는 순간, 글로 표현하는 순간, 말과 글은 생명력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전달되어 다양한 파급효과를 낳게 됩니다.
말과 글을 어떤 형태로든 자유롭게 할 수 있지만 보다 효과적으로 사람들에게
특히 타겟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전달되어 효과를 나타내도록 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카피라이팅을
통해 표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카피라이팅은 원하는 타겟에게 영향력을 미치도록
타겟의 마음과 인식을 움직이고 행동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카피라이팅을 위한 다양한 개념과 과정을 이해하고 사례를 경험하고
자꾸 표현해보면서 경험적으로 익혀서 인사이트를 찾아내고
카피라이팅에 적용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경험이 쌓일수록 정확한 표적 타겟을 찾아내는 정확도가 높아질수록
인사이트를 글과 말을 통해 표현하는 기술이 쌓일수록 브랜드는 타겟의 마음과 생각에 깊이 파고들어 생명력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필자는 지난 30년동안 쌓은 카피라이팅의 경험과 기술을 모아 기업의 마케팅과 브랜딩 담당자, 중소기업의 대표자,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오너, 소셜미디어나 다양한 채널에서 효과적으로 표현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쉽고 적용하기 쉬운 카피라이팅 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책을 쓰는 동안 내내 즐겁고 인사이트풀했던 시간과 카피라이팅을 하는 동안 즐거우면서도 괴롭고
창의적인 시간과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행복했던 시간과 브랜드를 히트시키고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