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스마트폰 자격증이 필요해 -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27
저자 이향안
출판사 스콜라
출판일 2015-07-10
정가 11,000원
ISBN 9788962476187
수량
가장 재미있는 세상 / 스마트폰, 하늘에서 뚝 떨어지다! / 친구와 놀기는 어려워 / 재도전! 2단계 임무 / 마지막 임무 / 버티기 대회 / 스마트폰 사용 자격증

부록_ 스마트폰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법
1. 나의 상태 알아보기
2. 스마트폰 중독 예방하기
3. 스마트폰 없이 생활하기
어린이 스스로 현명한 스마트폰 사용 습관 기르기

요즘 어린이들은 어릴 때부터 인터넷 세상과 친하게 지낼 수밖에 없는 환경에 놓여 있다. 그렇다 보니, 인터넷으로 친구를 만나고 취미 생활을 하고 놀이를 하는 것이 놀이터에서 친구와 만나 노는 것보다 자연스럽다. 인터넷은 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다양한 간접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등 장점이 많다. 반면, 인터넷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과도하게 인터넷을 사용하게 되면, 그에 따른 중독으로 인해 현실 생활이 불편해지고 집중력도 떨어지는 등, 부작용도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컴퓨터뿐 아니라 태블릿 피시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도구를 통해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이 우리 생활과 더 가까워지면서 어린이들의 사용 습관에 대한 문제도 더 예민하게 다가온다. 이 책은 편리하게 생활하기 위해 만들어진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어린이들이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다.
《스마트폰 자격증이 필요해》는 마노에게 어느 날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그토록 갖고 싶던 스마트폰이지만, 세 가지 임무에 성공해 ‘스마트폰 자격증’을 따야만 온전히 자신의 것이 된다. 마노와 함께 ‘스마트폰 자격증’도 따고 스마트폰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도 배워 보자.

스마트폰에 빠진 마노, 인터넷보다 재미있는 세상을 만나다!

인터넷 세상에 빠진 마노는, 틈만 나면 엄마의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긴다. 게임뿐 아니라 인터넷 카페에도 놀러 가고 캐릭터 강아지를 키우기도 한다. 그런 마노가 가장 갖고 싶은 물건은 당연히 자신만의 스마트폰이다. 그런데 어느 날, 마노에게 스마트폰이 뚝 하고 떨어졌다.
그러나 이 스마트폰은 자격증이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단다. 그래서 자격증을 따기 위해 마노는 3단계 임무에 도전한다. 아빠와 대화하기, 친구와 만나서 놀기 그리고 버티기 대회에서 우승하기! 이 세 가지 임무에 성공하면 스마트폰은 마노의 것이 된다. 마노는 세 가지 임무를 수행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