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못하면 어떡해 -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7
저자 최형미
출판사 스콜라
출판일 2011-04-15
정가 11,000원
ISBN 9788962473094
수량
누나랑 난 왜 이렇게 다르지? |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왜 걱정해? | 이럴 줄 알았어 |
난 원래 잘 못해 | 그래, 나도 할 수 있어

[부록] 정민이와 함께 자신감 키우기
1. 나의 자신감 지수 테스트
2. 자신감을 키우는 방법
3. 자신감을 키워 주는 놀이
우리 아이가 꼭 길렀으면 하는 자신감 있는 태도!
동화를 통해 걱정하는 습관을 버리고
‘자신감’ 있는 아이로 길러주자!

어떤 일을 똑같이 한다고 해도 자신감을 가지고 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진다. 만일 어떤 일을 할 때 미리부터 못할까 봐 걱정하는 습관이 있다면 잘할 수 있는 일도 그르칠 수 있다. 모든 일은 마음먹기 나름이다. 잘할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정말 잘해 내게 되는 것이다.
이 책《못하면 어떡해?》에서는 자신이 쓴 답이 틀렸을까 봐, 실수하면 친구들이 흉볼까 봐 늘 걱정하는 정민이가 등장한다. 정민이의 모습은 자신감이 없는 대다수의 어린이들의 모습과 닮아 있다. 여기에서 그려지는 사건들 역시 흔히 겪을 수 있는 사건이기에 독자들은 쉽게 공감할 수 있다.
자신감이란 다른 사람하고 비교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자기에게 있는 강점을 발견하고 이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키는 사람만이 진정한 자신감을 가지게 된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 하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지, 미리부터 못할까 봐 걱정하는 습관을 버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딱딱한 훈계조 대신 재미난 동화를 통해 이야기한다. 소심하고 걱정 많은 주인공 ‘정민이’와 오케이 걸 ‘지호’를 보면서 어린이들은 자연스레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소심한 정민이 VS 자신감이 넘치는 지호,
가슴 따뜻한 우정 이야기!

이 책《못하면 어떡해?》의 주인공 정민이는 선생님 심부름을 하다 실수해서 친구들이 자신을 흉볼까 봐 걱정하고, 그깟 심부름 하나도 제대로 못하는 자신이 한심하다며 자책한다. 발표 시간에는 자신이 쓴 답이 틀릴까 봐 걱정돼서 발표도 못하고, 얼굴만 빨개진다.
하지만 정민이의 짝 지호는 다르다. 늘 자신감이 넘치고, 간혹 틀려도 헤헤 웃고 만다. 또한 활발해서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도 많다. 정민이는 그런 지호가 부러워 지호처럼 되고 싶다고 생각한다.
어느 날 지호의 추천으로, 정민이는 친구들 앞에서 자신이 그린 그림을 발표하게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