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날씨가 우리 집을 빼앗았어요!”
기후 위기가 불러온 해수면 상승, 이상 기후, 식량 부족, 자원 분쟁에 대해
생생한 동화로 살펴보고 안전한 미래를 위한 방법을 토론하다!
이상 기후, 기후 위기로 인해 살던 곳을 잃고 떠돌게 된 사람들이 있어요. 바로 ‘기후 난민’들이에요. 기후 난민은 결코 일부 나라들만 겪고 있는 문제가 아니에요. 지구 온난화는 지구에 사는 모두가 함께 책임져야 할 일이기 때문이에요. 그러므로 기후 난민 역시 전 지구가 함께 고민하고 대처해야 할 문제랍니다. 우리가 지구 온난화를 막지 않는다면 우리 역시도 일상을 잃어버린 채 떠돌아야 하는 기후 난민이 될지도 모르니까요.
<들어가는 글> 중에서
과학, 사회, 환경, 시사, 도덕까지,
교과목 공부가 되고
세상의 눈을 키우는 사회과학 동화 시리즈 21탄!
미래를 이끄는 어린이 리더의 남다른 지적호기심!
이 책에서 자세히 살펴보아요!
*대체 기후 난민이 뭐예요? - 해수면 상승, 이상 기후로 전쟁 난민보다 훨씬 더 많아진 기후 난민에 대해 알아보다!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이상 기후와 기후 난민! -지구 온난화로 점점 이상해진 날씨와 그로 인해 벌어지는 무서운 일들을 살펴보다!
*연결된 세계, 기후 난민은 모두의 문제예요! - 기후 위기와 기후 난민 문제가 지구촌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들여다보다!
*기후 위기는 다양한 형태로 찾아와요! - 식량 위기, 자원 분쟁, 일자리와 사회 문제를 더욱 심각하게 만드는 기후 위기에 대해 알아보다!
*미래의 어떤 지구에서 살고 싶은가요? - 기후 위기와 기후 난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구촌이 어떻게 힘을 모아야 하는지 이야기하다!
“만일 날씨가 우리집을 빼앗는다면? 땅이 바다에 잠겨 미래에 지도가 달라진다고?”
해수면 상승, 이상 기후로 집을 잃어버린 사람들, 기후 난민 이야기를 들여다보다!
날씨가 심상치 않다. 사계절이 뚜렷했던 우리나라는 여름과 겨울이 길어지고, 봄, 가을은 점점 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