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좋아하는 것 찾는 법 (양장
저자 다카이 요시카즈
출판사 북뱅크
출판일 2021-02-20
정가 13,000원
ISBN 9788966351190
수량
- 이 책으로 전하고 싶은 것

초등학교에 강연하러 갔을 때 아이들에게서 “왜 공부하지 않으면 안 돼요?”라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나는 그 아이들에게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늘 생각했습니다.
나도 어릴 때 공부를 싫어했습니다. 떠밀려서 하는 기분이라 조금도 즐겁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었을 때 담임선생님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그림과 공작에 대해 칭찬하며 복돋워 주었습니다. 그 일이 계기가 되어 더 열심히 했습니다. 나는 선생님 마음에 들고 싶어 그 수업 시간뿐 아니라 ‘책 한 권을 읽으면 한 칸을 메우는 표’도 꽉 채우고 싶어 도서실에서 책도 많이 읽었습니다.
덕분에 나는 여러 가지를 체험하게 되어 그동안 몰랐던 것들을 아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그 체험과 그림책 작가가 된 지금의 나는 하나의 끈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부모 여러분도 자녀가 어릴 때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체험하게 하는 일이 어렵다면 그림책을 많이 읽어 주세요. 아이들 손이 닿는 곳에 책을 놓아 주세요. 그 체험이나 경험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발동하게 하고 상상력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
‘상상력’이라는 말에는 두 가지 뜻이 들어 있습니다. ‘상상력’과 ‘창조력’, 즉 ‘생각하는 힘’과 ‘만드는 힘’이지요. 이 두 가지가 있다면 다가올 시대에 ‘살아가는 힘’이 저절로 몸에 배게 될 것입니다.
‘왜 공부하지 않으면 안 돼요?’라고 묻는 아이들에게 이 책이 조금이나마 답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공부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꼭 한번 읽어보기를 권합니다.- 다카이 요시카즈


책 속에서

나는 그림 그리기를 아주 좋아해서 그림만 그리고 싶었어. 그런데 자세히 모르는 건 잘 그릴 수가 없더라고.
그런데 도감을 보고 있자니 그것에 대해 이 있다면 훨씬 잘 그릴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 -p.6-7

“뭐? 그래서 너 지금부터 공부하겠다고?”
하며 눈을 크게 뜨고 말하는 너. 그런 네 마음 나도 너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