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를 찾아가는 질문들 일러스트 다이어리북
저자 미라 리 파텔
출판사 반니(인터파크INT
출판일 2016-06-22
정가 14,000원
ISBN 9791185435787
수량
오프라 윈프리가 선택한 단 하나의 다이어리북!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아름답고 강렬한 메시지 위에 적어보는 나만의 이야기!
▼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다이어리북
[나를 찾아가는 질문들]은 아기자기하고 예쁜 일러스트에 릴케, 생텍쥐페리, 데이비드 소로, 칼 세이건, 버지니아 울프, 오스카 와일드 등 세계적인 작가와 지식인이 남긴, 영감을 주는 강렬한 메시지가 어우러진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책이다. 일러스트 속 명언들은 나와 나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질문들로 연결되고, 그 질문을 곱씹으며 답을 찾아 찬찬히 글을 쓰다보면 어느새 위로받고, 격려 받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지친 일상, 두렵기만 한 미래, 흉흉한 사건이 끊이지 않는 요즈음이야말로 걱정 없이 잠자리에 들기 힘든 시대이다. 그러다보니 타인에 대한 배려보다는 이기심이 앞서고, 설득보다는 마음의 벽을 쌓거나, 삶을 즐기는 여유보다는 미래에 대한 의미 없는 걱정만을 계속한다. 과연 무엇이 우리의 지친 마음을 달래줄 수 있을까?
[나를 찾아가는 질문들]은 지난해 미국에서 출간되어 독자들의 폭발적 반응을 얻으며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지금도 여전히 다이어리 분야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책이다. 독자들이 남긴 수백 건의 리뷰를 보면, 그들이 이 책에서 얼마나 위로를 얻고 희망을 찾을 수 있었는지 명확하게 드러난다. 성년이 된 조카에게 선물했다는 독자, 좋은 추억이 되도록 친구들과 함께 써보기로 했다는 독자, 너무 예뻐서 옆에 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졌다는 독자 리뷰도 많다.
책 속의 질문들은 ‘내 인생에서 반드시 지키고 싶은 것은?’, ‘삶과 사람에 대한 나의 원칙 다섯 가지는?’ 등과 같이, 평소에 자주 잊고 지내는 삶의 진정한 가치에 대한 것부터 ‘나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것’ ‘내가 살아있다고 느낄 때’ 등, 잊고 있었던 자신의 열정을 되찾게 해 주는 질문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이런 질문에 답하다 보면 독서가 곧 글쓰기가 되고, 글쓰기는 다시 자신을 돌아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