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세무회계 사무실의 직원
1. 세무회계 사무실 직원
2. 세무회계 사무실 직원의 업무 및 역할
3. 세무회계 사무실 직원의 올바른 자세
4. 세무회계 사무실의 특성
5. 세무회계 사무실 직원의 근무요령
Ⅱ 월별 주요 세무업무 일정
1. 1월의 주요 세무업무
2. 2월의 주요 세무업무
3. 3월의 주요 세무업무
4. 4월의 주요 세무업무
5. 5월의 주요 세무업무
6. 6월의 주요 세무업무
7. 7월의 주요 세무업무
8. 8월의 주요 세무업무
9. 9월의 주요 세무업무
10. 10월의 주요 세무업무
11. 11월의 주요 세무업무
12. 12월의 주요 세무업무
13. 세무회계 사무실의 주요 업무일정
Ⅲ 거래처 수임시부터 해임시까지 업무과정
1. 개인사업자
2. 법인사업자
Ⅳ 기장 요령
1. 기장업무 흐름도
2. 지출증빙 수취대상 거래
3. 계정과목 설명
4. 회계순환과정과 업종별 회계순환
5. 계정과목별 회계처리 요령 및 주의사항(외부감사를 받지 않는 기업
6. 업종별 기장시 검토내용
Ⅴ 세금신고시 업무과정 및 주의사항
1장 부가가치세
1. 부가가치세 신고시 업무흐름도
2. 부가가치세 관련 지출증빙
3.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방법-일반과세자
4.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방법-간이과세자
5. 부가가치세 예정고지
6. 사업장별 과세원칙과 예외
7. 부가가치세법상 가산세 규정
8. 부가가치세 신고서 최종 체크리스트(국세청 자료 참고
9. 부가가치세 신고시 실수하는 사례(국세청 자료 참고
10. 부가가치세 신고현황 관리표(예시
11. 폐업시 업무진행 및 사후관리
2장 종합소득세
1. 종합소득세 신고시 업무흐름도
2. 사업소득세 관련 기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