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지역을 디자인하다 : 지방소멸에 대처하는 지역마케팅 교과서
저자 미야조에 켄시
출판사 학연문화사
출판일 2021-11-15
정가 25,000원
ISBN 9788955084498
수량
머리말 ─ 지방위기와 가능성5
인사말 ─ 지방소멸
시작하며 ─ 지역 활성화를 파악하는 방법
1. 지역활성화의 대처와 현황
2. 지역활성화를 파악하는 방법 및 기준

제1부 지역의 대처 사례: 마케팅적 관점에서
제1장 ─ 프로덕트: 지역상품의 브랜드화(좁은 의미에서의 지역브랜드
1. 나카가와 마사사치 상점
2. BUNACO(아오모리, ?森
3. 아모친미(히로시마
제2장 ─ 제품(Product: 지역브랜드화(광의의 지역브랜드
1. 타네야(시가滋賀
2. 홋카이도北海道의 롯카테이六花亭
제3장 ─ 프로모션
1. SASEBO 토키다비(나가사키長崎
2. 홋카이도 IKEUCHI 아웃피터스(홋카이도
3. 시부야대학(도쿄
제4장 ─ 채널(유통
1. 하쿠자箔座 (이시카와石川
2. 식칼 공방 타다후사タダフサ(니가타
3. 지방 지자체의 도쿄 안테나숍
4. 소매업: 양판 채널 활용
제5장 ─ 지역 활성화 마케팅모델
1. 지역 자원을 지역 가치로(지역 가치창조
2. 가치의 전달과 제공
3. 순환하는 마케팅 모델
4. 지역 활성화 마케팅 모델

제2부 지역활성화 매니지먼트
제6장 ─ 지역 활성화 매니지먼트 모델
1. 지역 활성화 비전
2. 대처활동과 진행과정
3. 평가지표
제7장 ─ 지역 활성화의 주역
《A: 지역 주체형의 대처》
1. 지방자치단체(행정
2. 민간기업
3. NPO
《B: 지역 활성화를 지원하는 전국적인 활동》
4. 대형 백화점: 지역자원 발굴과 전통기술 계승 활동
5. 편집능력을 높이는 전국적 기업의 지역 활성화
6. 단체조직: 전국규모 관점에서의 편집과 소개
제8장 ─ 지역활성화 사업영역 및 주제
1. 예술
2. 스포츠
3. 먹거리와 농업

제3부 종합적인 전개 사례
제9장 ─ 나가노현 오부세마치
1. 오부세마치의 지역 활성화 대처 개요
2. 오부세마치의 지역 활성화 특징
3. 사례를 통한 시사점과 일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점
제10장 ─ 구마모토
1. ‘구마몬’의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