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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부모와 자녀가 함께 그림으로 보는 스크래치 코딩 : 스크래치 3.0용
저자 마츠시타 코타로
출판사 성안당(주
출판일 2022-05-11
정가 19,000원
ISBN 9788931558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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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보는 법/사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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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장을 교재로 사용할 때의 대응표

1장_ 프로그래밍이란
1. 프로그램이 뭐지? 프로그래밍은 또 뭘까?
2. 프로그램은 무엇으로 만들까?
3. 프로그램은 어떻게 사용할까?
4. 스크래치를 알아 보자
5. 스크래치 화면 구성을 알아 보자
6. 스크래치를 사용해 보자
7. 만든 프로그램을 저장하자
8. 저장한 프로그램을 열어 보자

2장_ 프로그래밍의 기본을 마스터하자
1. 캐릭터를 움직여 보자
2. 움직이는 양을 바꿔 보자
3. 캐릭터의 방향을 바꿔 보자
4. 여러 가지 동작을 조합해 보자
5. 캐릭터의 크기를 바꿔 보자
6. 캐릭터의 색을 바꿔 보자
7. 모양을 바꿔 보자

3장_ 프로그래밍의 세계를 즐겨 보자
1. 여러 캐릭터를 표시해 보자
2. 여러 캐릭터를 동시에 움직여 보자
3. 캐릭터를 만들어 보자 | 4. 캐릭터 저장하고 불러와 보자
5. 사진을 불러와서 수정해 보자
6. 소리를 내 보자

4장_ 간단한 게임을 만들자
1. 게임의 내용을 생각하자
2. 화면 배경을 결정하자
3. 캐릭터와 역할을 결정하자
4. 프로그래밍에 앞서 알아 두자
5. 우주선을 움직이는 코드를 만들자
6. 총알을 쏘는 코드를 만들자
7. 로봇을 움직이는 코드를 만들자
8. 점수를 표시하자
9.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추가해 보자

5장_ 미니 게임을 만들어 보자
1. 마우스를 쫒아가는 게임
2. 키보드로 스프라이트를 움직여 보자
3. 우연을 즐겨 보자
4. 수를 활용해 보자
5. 소리를 다루어 보자

6장_ 본격적인 게임을 만들자
1. 게임의 내용을 생각해 보자
2. 미로를 만들어 보자
3. 미로 안을 이동시키자
4. 오프닝을 만들자
5. 게임을 업그레이드하자

7장_ 학습 자료를 만들어 보자
1. 그림책을 만들어 보자(국어
2. 계산 연습문제를
■ 이 책의 특징
가정이나 학교 등 다양한 환경에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기초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래밍에 이르는 광범위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차례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프로그램이 만들어집니다.
초등학교나 중학교 수업 교재로 과제를 준비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