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지금 당장 실무에 써먹는 마케팅 입문서
저자 조명광
출판사 길벗
출판일 2019-08-30
정가 18,000원
ISBN 9791160508666
수량
프롤로그_열린 마음으로 마케팅의 세계에 들어가라

준비마당. 마케팅의 역사와 정의

| 1장 | 마케팅을 어떻게 정의해야 할까
01 | 마케팅의 역사
마케팅을 이해하려면 시장의 변화를 알아야 한다
인류 문명의 발달 속에서 마케팅이 시작되다
02 | 마케팅의 정의
시대에 따라 달라지는 마케팅의 정의
AMA의 마케팅 정의
03 | 마케팅의 범위와 관리 철학
마케팅의 위상 변화
마케팅의 관리 철학
마케팅의 범주
마케팅의 영역
마케팅의 역할

첫째마당. 시장과 고객 그리고 마케팅 전략의 이해

| 2장 | 마케팅의 시작은 시장의 이해부터
01 | 왜 환경 분석이 중요한가
생존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 PESTE 분석
미시 환경 분석: 3C 분석
시장조사 기법

| 3장 | 핵심 고객의 마음에 자리 잡는 방법
01 | STP 전략의 원형
인간의 역사와 함께하는 STP
02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소비자의 입맛대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시장세분화의 의미와 필요성
시장세분화 기법
세분화 변수의 복합적 사용
시장세분화를 위한 조건
03 | 목표 시장 선정(Targeting
목표 시장 선정의 의미와 필요성
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전략 특화
04 | 포지셔닝(Positioning
포지셔닝의 요건
포지셔닝과 가치 제안의 의미

| 4장 | 마케팅믹스 레시피 만들기
01 | 4P믹스의 원형과 진화
마케팅을 심플하게 바라보는 관점, 4P
02 | 상품(Product
고객 시대의 상품
상품 분류
상품 기획
상품의 개발 과정과 수명주기에 따른 전략
03 | 가격(Price
기업의 흥망이 결정되는 중요한 이슈
가격 전략
04 | 유통(Place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활동
유통의 기본 구조와 역할
시장의 진화와 탈유통의 가속
O2O와 옴니채널
유통 전략
05 | 프로모션(Promotion
고객을 움직이게 하는 모든 활동
프로모션의 정
20년차 베테랑 마케터가 알려주는
실무를 관통하는 마케팅 기본 이론과 실제 사례!
요즘에는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마케터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 학습을 위한 최적의 교과서를 찾기가 쉽지 않다. 이 책의 저자는 신세계백화점, 현대캐피탈, 타이드스퀘어, 삼성카드 등 다양한 경력 속에서 마케팅 실무를 두루 경험한 20년차 베테랑 마케터이다. 현재는 강의와 자문까지 활발하게 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그가 오랫동안 마케팅 현장과 강단에서 경험한 것들을 토대로 독자들이 기본적인 마케팅 용어 파악은 물론, 전체적인 시장 흐름을 볼 수 있는 시각과 관점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아마존, 애플, 아디다스, 삼성…
다양한 실전 사례로 한 번 더 익히는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
우리가 마케팅을 배우는 이유는 단 하나다. 바로 써먹기 위해서다. 그런데 이론만 봐서는 이걸 어떻게 마케팅 실무에 써먹는다는 것인지 도통 이해하기 어렵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마케팅 이론을 실무에 적용한 사례이다. 이 책에서는 아마존과 애플, 아디다스 등 글로벌 기업의 사례는 물론, 삼성, LG, 농심 등 국내 굴지의 기업 사례까지 다양하게 담았다. 같은 전략이라도 시대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타나거나, 혹은 미래를 내다본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약진한 사례까지 소개한다. 우리는 이러한 사례 안에서 이론으로만 익혀온 전략이 어떻게 실무에 활용되는지 확인하고, 또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하고 응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