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책 읽어주는 나의서재
저자 책 읽어주는 나의서재 제작팀
출판사 넥서스BOOKS
출판일 2022-05-02
정가 20,000원
ISBN 9791166832604
수량
사회학자의 서재

1. 『개소리에 대하여』 ×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
2. 『나는 내가 좋은 엄마인 줄 알았습니다』 × 임상심리학자 김태경 교수
3.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 섹솔로지스트 배정원 교수
4. 『메트로폴리스』 × 경제학자 박정호 특임교수

인문학자의 서재

1. 『레 미제라블』 × 미술사학자 양정무 교수
2. 『오이디푸스 왕』 × 서양고전학자 김헌 교수
3. 『갈리아 원정기』 × 역사학자 임용한 박사
4. 『실크로드의 악마들』 × 고고학자 강인욱 교수

과학자의 서재

1. 『클라라와 태양』 × 뇌과학자 김대식 교수
2. 『지구 한계의 경계에서』 × 대기과학자 조천호 교수
3. 『죽음의 수용소에서』 × 법의학자 유성호 교수
4. 『레디 플레이어 원』 × 인지과학자 김상균 교수
5. 『수학자의 아침』 ×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
6. 『쓰고 달콤한 직업』 × 전파천문학자 이명현 박사
7. 『팬덤 경제학』 × 기계공학자 최재붕 교수
이 책에 함께한 지식인들

강인욱
경희대학교 사학과 교수. 유라시아 고고학 전공. 대중에게 고고학의 진짜 매력을 어필하는 고고학자로,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등에 칼럼을 연재했다.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우리나라 대표 인지심리학자로, [어쩌다 어른] [세바시] [속보이는 TV 人사이드] [책 읽어드립니다]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심리학의 지혜를 알리고 있다.

김대식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 주요 연구 분야인 뇌과학, 뇌공학,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인류의 과거·현재·미래에 대해 성찰해왔다.

김상균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메타버스 관련 국내 최고 전문가로 인지과학, 교육공학, 로보틱스와 산업공학 등 다양한 분야를 공부했다.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카이스트에서 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연구원, 도쿄대학교와 인스브루크대학교 방문교수 등을 역임했다.

김태경
서원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 대법원 전문심리위원, 대검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는 범죄심리학자이자, 범죄 피해자의 일상 회복을 돕는 피해자학자다.

김헌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교수. 프랑스 스트라스부르대학교에서 서양 고전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벌거벗은 세계사] [차이나는 클라스]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서양고전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정호
명지대학교 교수. 한국개발연구원 전문연구원 출신으로 경제경영, 디자인, 인문학, 사회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하고 있다.

배정원
세종대학교 겸임교수. 성(性과 인간에 대한 관심을 가진 섹솔로지스트로 대한성학회 회장, 국방부 및 육군 정책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교수. 서양 미술의 발전을 상업주의와 연결시킨 연구로 학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다양한 대중강연과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성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법의학교실 교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촉탁 법의관. 죽은 자에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