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Chapter 1 영역의 오해와 진실
01 마케팅은 영업이다
02 마케팅은 광고다
03 마케팅은 홍보물 제작이다
Chapter 28 인식의 오해와 진실
04 마케팅은 이론일 뿐이다
05 마케팅은 사치다
06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분리 가능하다
Chapter 3 영업의 오해와 진실
07 마케팅의 화려한 제품설명이 판매를 촉진한다
08 마케팅의 시장조사는 현실을 왜곡한다
09 B2B와 B2C 마케팅은 다르다
Chapter 4 전략의 오해와 진실
10 MI는 불필요한 잉여다
11 STP는 시장을 축소시키고 CVP 및 차별화는 비현실적이다
12 전략은 말장난이다
Chapter 5 브랜드의 오해와 진실
13 B2B는 브랜드가 필요 없다
14 브랜드는 마케팅이 만든다
15 네이밍은 영감이다
Chapter 6 마케팅 예산의 오해와 진실
16 MDF와 BDF의 분리는 필요 없다
17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예산은 유연해야 한다
18 리서치 비용은 고무줄, 대행사 PT 비용 지불은 낭비이다
Chapter 7 디지털 마케팅의 오해와 진실
19 디지털 마케팅은 실효성이 낮다
20 디지털 마케팅은 비용 대비 효과가 떨어진다
Chapter 8 HR의 오해와 진실
21 마케터는 개인주의적이다
22 마케터는 충성도가 낮다
에필로그
출판사 서평
“지성을 목표로 삼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충분치 않다.
기업은 거기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의 감성을 사로잡아야 한다.
그러나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다.
기업은 이제 소비자들의 ‘영혼’을 감싸는? 단계로 진화해야 한다.”
_필립 코틀러
[책 소개]
마켓 4.0시대
마케팅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위대한 법칙의 재발견!
지난 수십 년간 마케팅은 시대의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도전과 응전을 반복해왔다. 마켓 4.0시대를 사는 소비군(群의 등장은 마케팅이 보다 새로운 감각과 전략으로 무장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다만...
“지성을 목표로 삼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충분치 않다.
기업은 거기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의 감성을 사로잡아야 한다.
그러나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다.
기업은 이제 소비자들의 ‘영혼’을 감싸는 단계로 진화해야 한다.”
_필립 코틀러
[책 소개]
마켓 4.0시대
마케팅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위대한 법칙의 재발견!
지난 수십 년간 마케팅은 시대의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도전과 응전을 반복해왔다. 마켓 4.0시대를 사는 소비군(群의 등장은 마케팅이 보다 새로운 감각과 전략으로 무장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다만 여전히 그 유효성을 여실히 입증하고 있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가치설정으로 궁극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이 책은 마케팅 진화의 현실이 어떤 모습인지 그 윤곽을 보여주고, 미래지향적 마케팅을 개발·수립하는 데 사용되는 모델을 소개하며, 당신이 성공으로 가는 새로운 길을 낼 수 있도록 돕는다.
[출판사 서평]
1993년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가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라는 책을 발행한 이후로 이십여 년이 흘렀다. 어제까지 유효했던 전제가 갑자기 의미가 없어지고 다른 것으로 대체되는 것이 오늘날 현실이다. 기업경영은 물론 마케팅에서도 상황은 마찬가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관통하는 불변의 법칙은 여전히 살아있다. 알 리스의 표현한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