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프로그
저자 하르트무트에슬링거
출판사 부즈펌
출판일 2010-07-15
정가 14,000원
ISBN 9788994545035
수량
목차
헌정사
추천사
하르트무트 에슬링거는 누구인가?
들어가는 말
01_ 디자인 중심 전략은 창조경제를 위한 필수요소이다.
_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가 되기 위한 여섯 가지 목표
_ 애플의 디자인 언어를 탄생시킨 창조적 혁신 전략
02_ 혁신을 위한 리더십의 역할
_ 성공을 창조한 스티브 잡스의 전략
_ 강력한 리더십만이 혁신 기업을 만든다
_ 리더십에 따른 기업의 성공과 실패
_ 경영진의 비전부재가 가져온 기업의 몰락
_ 성공을 지속하기 위한 리더의 자질
03_ 성공을 위한 디자인 계획: 창조적 혁신 전략
_ 성공적인 창조적 비즈니스 전략을 위한 필수 요소
_ 애플의 탁월한 선택: 제4의 선
_ 상대적 시장점유율을 알아야 전략을 세운다
_ 성공을 위한 전략과 전술
_ 원칙이 있는 전략을 세워라
_ ONLY THE BEST
_ 변화만이 변하지 않는 것이다
_ 실패에서 얻은 교훈은 꼭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라
_ 디자이너의 특성을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
04_ 단계적인 혁신을 위한 마음가짐
_ 혁신 1단계: 준비 작업
_ 혁신 2단계: 창의적인 협력작업
_ 혁신 3단계 : 마케팅
05_ 친환경을 위한 디자인 중심 혁명
_ 초기 단계에서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
_ 친환경 사업전략 개발하기
_ 신제품의 생태학적 부하를 감시하라
_ 친환경전략의 과제를 극복하라
_ 전체적으로 ‘재부팅’ 하라
06_ 더 나은 비즈니스와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전략
_ 단순함, 유연함, 지속성을 가진 융합 제품
_ 오픈소스 시스템을 위한 글로벌적인 협력
_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공동 개발: 신산업혁명 디자인
_ 소비자에게 결정권(발언권과 지분을 주는 것
07_ 꿈의 공장
_ 새로운 방식으로 아웃소싱에 접근하기
_ 높은 가격의 질 낮은 제품
_ 아웃소싱 때문에 잃어버린 기업 고유의 제품 기술
_ 아웃소싱의 현재
_ 아웃소싱의 폐해
_ 잃어버린 경제적 안정성
_ 오프 쇼어링을 통한 수익의 실제
_ 스마트소싱
출판사 서평
『프로그』
“상상조차 못한 것을 디자인하고 창조하라.”
“세계적인 성공의 중심에는 프로그가 있었다.”
애플, 루이뷔통, 마이크로소프트, 아디다스, 소니, 야마하, 디즈니, 휴렛팩커드 등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을 이끄는 프로그 디자인 회사
25살 어린 나이에 프로그를 설립한 하르트무트 에슬링거,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을 이끌 수 있었던 ‘디자인 중심 혁신’ 전략에 대한 비밀을 풀다.
『프로그』는 빠르게 발전하는 창조경제에서 디자이너의 역할을 제시하고 뛰어난 비즈니스 리더들이 조직 안에서 디자인 문화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
『프로그』
“상상조차 못한 것을 디자인하고 창조하라.”
“세계적인 성공의 중심에는 프로그가 있었다.”
애플, 루이뷔통, 마이크로소프트, 아디다스, 소니, 야마하, 디즈니, 휴렛팩커드 등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을 이끄는 프로그 디자인 회사
25살 어린 나이에 프로그를 설립한 하르트무트 에슬링거,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을 이끌 수 있었던 ‘디자인 중심 혁신’ 전략에 대한 비밀을 풀다.
『프로그』는 빠르게 발전하는 창조경제에서 디자이너의 역할을 제시하고 뛰어난 비즈니스 리더들이 조직 안에서 디자인 문화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안내할 것이다. 또한 친환경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급증하는 세계의 관심과 번영하는 세계 경제에서 창조적 혁신 전략의 중요성과 혁신 전략 3단계를 공개하였다. 성공하고 싶다면 이제 ‘애플’이 아니라 ‘프로그’에 주목하라!
“나는 인간이 산소를 필요로 하는 것 같이, 비즈니스도 창의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했기 때문에 성공적인 삶을 살아왔고, 나의 고객들에게 그들이 성공하려면 ‘호흡’ 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식시킬 수 있었다.”
* 하르트무트 에슬링거의 삶을 통해 성공을 엿보다.
세계 2차 대전 시기에 태어나 자란 독일인, 하르트무트가 직접 들려주는 그의 성장이야기를 통해 디자인 중심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던 그만의 방법을 알 수 있다.
프로그가 만든 ‘스노 화이트’ 디자인 언어
_ 애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