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닭장에 간 개
저자 팔봉
출판사 (주예림당
출판일 2019-03-15
정가 10,000원
ISBN 9788930266130
수량
소중한 것은 언제나 우리 곁에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동생이 소중한 내 물건을 망가뜨리고, 학교에 가면 아침부터 날 못살게 굴며 괴롭히는 친구가 있나요? 동생도 밉고, 그 아이도 밉고 눈앞에서 사라졌으면 좋겠다며 발을 동동 구를지도 모릅니다. 내 뒤에 강아지 꼬리마냥 따라다니는 동생이 없고, 내 옆자리 책상도 텅 비어 버린다면 정말 통쾌할 것 같은 기분이 들 거예요. 하지만 소중한 것은 눈에 띄지 않기에 고마움을 모르고, 없어져 버린 뒤에야 빈자리로 그 존재감을 드러낸답니다.
<닭장에 간 개>는 내 옆에 늘 있는 소중한 친구와 가족에 대해 새삼 깨닫게 해주는 동화입니다. 진돗개 하트는 날마다 만나는 쿨을 못마땅하게 여기고 구박하기 바쁩니다. 그리고 쿨이 다른 집으로 가 버리자 신이 나서 콧노래를 부르며 으스대지요. 하지만 즐거움도 잠시 뿐이고 하트는 곧 무엇을 잃어버렸는지 모른 채 무언가를 찾아 이리저리 떠돕니다. 하트는 급기야 이웃집 닭장으로 뛰어듭니다. 스스로 용감한 개라며 자부하던 것과 달리 닭장 안에 갇힌 하트는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음에 무기력함을 느낍니다. 긴 방황 끝에 하트는 주위의 동물들에게 서서히 다가가며 다정한 마음과 사랑을 어렴풋이 깨닫습니다. 그리고 그 깨달음은 쿨의 귀환과 함께 완성됩니다.
나에게도 하트 같은 모습이 숨어 있는지 돌아보세요. 소중한 것은 언제나 내 옆에 있지만 그 고마움을 모르면 질투하고 이유 없이 화를 내며 남에게 상처를 줄 수 있어요. 따뜻한 말 한 마디, 고마운 마음을 아끼지 마세요. 때를 놓치면 하트처럼 후회하게 되고 말 거예요.

진돗개 하트는 왜 닭장으로 갔을까요?
그곳에서 무슨 일이 벌어졌던 걸까요?

산 아래의 외딴집에는 두 마리의 개 하트와 쿨이 살고 있습니다. 하트는 기운차고 맹랑한 성격의 개입니다. 주인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싶어 하는 욕심쟁이지요. 얌전하고 순한 쿨은 하트를 마냥 좋아합니다. 하트에게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