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꽃상여 편지
저자 이석선
출판사 생각나눔
출판일 2015-10-07
정가 8,000원
ISBN 9788964895184
수량
『꽃상여 편지』는 초등학교 교사이며 수차례 문학상을 받기도 한 이석선 선생님의 인성동화 시리즈의 그 첫째 권이다. 주인공인 강식이가 몸이 많이 아픈 아버지와 집을 나간 엄마에 대한 오해로 인해 겪게 되는 이야기로 부모도 필요에 따라 자식을 버리는 비정한 세태 속에서, 죽음과 이별을 뛰어넘는 아버지의 부성애를 통해 가족 사랑과 효의 참뜻을 되새기고 있다. 또, 꽃상여와 노을 배를 매개로 하여 가족 간의 화해와 희망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딴 것 필요 없어! 엄마만 있으면 돼!



주인공 강식이는 아버지가 어머니를 때리고 괴롭혀서 어머니가 집을 나간 것으로 알고 있다. 자기가 아버지보다 힘이 강해져야 엄마가 집으로 돌아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 강식이. 마침내 아버지를 쓰러뜨리고 드디어 엄마를 만나게 되는데….



이 동화는 주인공인 강식이가 몸이 많이 아픈 아버지와 집을 나간 엄마에 대한 오해로 인해 겪게 되는 이야기다. 부모도 필요에 따라 자식을 버리는 비정한 세태 속에서, 죽음과 이별을 뛰어넘는 아버지의 부성애를 통해 가족 사랑과 효의 참뜻을 되새기고 있다. 또, 꽃상여와 노을, 배를 매개로 하여 가족 간의 화해와 희망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꽃상여 편지』는 ‘돌샘의 인성동화 시리즈’의 그 첫째 권으로 교실수업개선 실천사례 연구대회, 인성교육 실천사례 연구대회, 수업 선도교사 수업 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아이들에게 문학을 통해 세상을 보는 따뜻한 동심과 시심을 키워주는 일은 또 하나의 희망!’이라는 마음으로 이석선 선생님은 오늘도 아이들과 함께 창작활동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