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의 말
제 1 장 10억 벌기 중개업소 ‘경영전략’
1-1 10억 벌기, 꿈은 이루어진다
1-2 스피드로 승부하라
1-3 틈새시장을 개척하라
1-4 임대차로 대박 나기
2-1 중개업소 ‘자리’ 에서 승패가 난다
2-2 고객 앞에 아낌없이 벗자
2-3 팀워크(Team work가 중요하다
2-4 아는 것이 힘이다
2-5 부동산 중개사고만큼은 조심하자
2-6 지역주민과 밀착화를 실시하라
2-7 Smart 중개업소로 거듭나라
제 2 장 10억 벌기 ‘계약을 위한 전략’
1 매물접수와 매물 보여주는 요령
2 효율적인 매물 브리핑
3 고객을 ‘계약의 장’으로 이끌려면
4 계약서만큼은 완벽하게 작성하라
5 계약서는 일사천리(一瀉千里로 작성하라
6 수수료 받는데도 요령이 필요하다
7 계약으로 연결하는 전화 응대
제 3 장 10억 벌기 ‘손님 모시기’
1 백번 잘하다 한번 잘못하면?
2 고객과의 접촉(MOT에서 승부가 난다
3 고장 났는데요
4 고객의 불만을 환영하라
5 고객의 비밀은 무덤까지 갖고 가라
제 4 장 10억 벌기 ‘고객관리’
1 최고의 고객은 공인중개사다
2 단골고객관리
3 우리는 장사꾼이 아니라 농사꾼이다
4 잘못을 인정하라
5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라
제 5 장 10억 벌기 중개사의 ‘행동수칙’
1 공인중개사의 매너
2 융통성(融通性을 발휘하라
3 지난번과 같이 드릴까요?
4 감정을 관리하라
제 6 장 10억 벌기 중개사의 ‘마음자세’
1 첫인상을 좋게 하라
2 예전의 나를 버려라
3 천직(天職으로 여겨라
4 “
『부동산중개업으로 10억벌기』는 예비 창업 중개사나 이미 성업 중인 공인중개사를 위한 기본 안내서이자 성공을 위한 경영전략 지침서이다. 부동산 중개업소에서 일어난, 그리고 일어날 수 있는 사례를 들어 유형별 지침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하고 있다.
‘스마트’한 중개업소로 거듭나라
시대에 맞는 경영전략과 서비스마인드 제시
중개업소 개업 후 10년이 지난 지금,
저자가 부동산 중개업을 하며 느낀 점은 이 업계가 한마디로, 무질서하다는 것이다. 중개업자 간 지켜야 할 매너도 부족하고 작은 금전 앞에서 양심을 팔기도 하고, 심지어는 법에서 정한 규칙을 위반하기가 다반사다. 더욱이 중개업자도 일종의 서비스 종사원으로 대고객 서비스마인드도 확립되어 있지 않다. 그런 결과로 공인중개사들끼리도 서로 불신을 하는 풍토가 팽배하며, 더욱이 고객으로부터는 좋은 소리를 듣지 못하고, 특히 고객서비스를 잘하고 있는 공인중개사들까지도 도매금으로 욕을 먹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바로 잡아 부동산 중개업계가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얻었으면 하는 생각에서 쓴 것이 이 책, 『부동산중개업으로 10억벌기』다.
부동산 중개업이 전문 자격증 제도를 시행한 지 벌써 30년이란 세월이 지났다.
전문 자격증 제도가 도입되었음에도 일부 공인중개사들이 스스로가 전문자격자임을 망각하고, 옛날 선배 할아버지들께서 운영하시던 복덕방처럼 주먹구구식으로 중개업을 운영하여 중개업이 크게 발전하지 못하고 있다. 저자는 부동산중개업도 이런 환경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대에 맞게 변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집필 의도는 대략 다음과 같다. 첫째는, 돈을 벌기 위해서 부동산 중개업을 시작하였으니, 중개업을 제대로 하여 돈을 벌어 크게 성공하여 보자는 것이고, 둘째는, 중개업자들 상호 간에 신뢰와 믿음으로 거래하여 부동산 중개업이 한 단계 레벨업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셋째는, 평소 공인중개사들이 서비스마인드로 고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