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물이 터졌다!》
어느 날 철이네 집에 오염된 물이 가득 차더니 푸악! 터져 버렸어요. 철이네 가족이 물을 낭비하고 오염시켰기 때문이에요. 설거지를 하고, 세탁물을 돌리고, 욕실 청소를 할수록 오염물은 점점 하수도 가득 차올라요. 이러다간 언제 또 터질지 몰라요! 철이는 집을 지키고자 물 낭비와 오염을 막는 행동을 시작합니다! 철이네 가족은 과연 집을 지킬 수 있을까요?
매일 배출되는 하수 가운데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는 생활 하수의 생성과 재탄생 과정을 사랑스러운 이야기로 배우는 환경 그림책입니다.
《이상한 휴가》
율이 가족의 이번 여름휴가는 너무 이상해요. 물놀이를 하러 간 계곡은 바짝 말랐고 바닷물은 새빨개요. 멀쩡했던 날씨가 갑자기 태풍으로 바뀌기도 해요. 가는 곳마다 아주 엉망인데 도대체 왜 이런 걸까요?
율이네 엉망진창 여름휴가를 함께하다 보면 지구온난화는 무엇이고, 어떤 일이 벌어지고, 또 어떻게 하면 지구온난화를 줄일 수 있는지 알게 됩니다.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을 깨닫고 지구를 위한 작은 행동까지 실천할 수 있게 돕는 환경 그림책입니다.
《땅속 마을의 수상한 이웃》
포슬포슬하고 달콤한 내음이 나던 땅속 마을이 달라졌어요. 흙은 찐득해지고 땅에선 이상한 냄새까지 납니다. 땅강아지는 이유도 모르는 채 한쪽 팔을 잃었고 반딧불이는 어디로 갔는지 보이질 않아요. 이런 일들은 다 수상한 이웃들이 이사 오고 나서 생겼습니다. 이들의 정체가 무엇이길래 마을이 이렇게 변한 걸까요? 땅강아지와 땅속 마을을 도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토양 오염이 왜 생기고 자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게 되는 환경 그림책입니다.
《쓰레기 귀신이 나타났다!》
현이가 아무렇게나 버린 쓰레기가 쓰레기 귀신이 되어 돌아왔어요! 쓰레기 귀신들은 현이가 학교도 갈 수 없게 쫓아다니면서 다짜고짜 화를 냅니다. 현이 때문에 새로새로 나라로 갈 수 없게 되었다고요! 쓰레기 귀신들이 가고 싶어 하는 새로새로 나라는 어디일까요? 유리병, 일회용 컵, 공책, 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