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정말 그런 거야? 소비자주권시대, 소비상식사전
저자 오승건
출판사 한국물가정보(비즈니스맵
출판일 2008-06-27
정가 10,000원
ISBN 9788962600087
수량
목차
지은이의 말 _ ‘좋은 선택’이 행복에 이르는 첫걸음이다
PART 1. 요지경 세상과 부비트랩
구질구질한 일상 vs. 아름다운 사기
소비자만 불리한 세상
아는 만큼 보이는 소비생활
아주 오래된 사기
덤 좋?아하면 덤터기 쓴다!
공짜 내비게이션, 너나 가지세요
푼돈이 줄줄 새는 휴대폰
거침없이 사기킥!
사람 잡는 ‘그놈 목소리’
사이버 삐끼를 믿지 마세요
인터넷시대의 ‘짝퉁’ 진화론
잃어버린 불로초를 찾아서
집을 팔아드립니다
PART 2. ‘똑’소리 나는 소비생활
폼생폼사, ‘마이카’의 유혹
브랜드중독, 명품과 멍품 사이
다시 보자, 조명발!
빚 권하는 사회
남의 돈에는 날카로운 이빨이 있다
지갑 속 작은 폭탄, 신용카드
여행, 시작도 끝도 기분 좋게
배달민족, 날마다 문전성시!
정보는 돈이 된다
보이지 않는 돈테크
우리 동네 가게엔 무슨 일이…
절전의 연금술
인터넷전화를 아십니까?
빌려 쓰는 재미가 있다
PART 3. 부와 성공의 행동과학
부자 되려면 기본부터 다져라
재테크는 흥미진진한 여행이다
시작은 미약해도 끝은 창대하다
모르는 것이 가장 위험한 것
100세 시대, 부의 가속도를 높여라
그들의 행복한 주식 이야기
샐러던트시대의 재(才테크
공부하는 습관이 부자를 만든다
인생역전 노리면 그 인생 여전하다
미안하다고 말하는 법을 배워라
내 인생의 펀(FUN경영
안 보이는 성공의 비밀
포기하지 않으면 실패가 아니다
건강은 돈으로도 사지 못한다
스트레스와 친구하기
세상에서 가장 비싼 술
출판사 서평
소비자를 위한 시장은 없다
예나 지금이나 소비자는 시장의 약자다. 시장 곳곳에는 얄팍하게 소비자를 속여 이득을 취하려는 악덕업자들이 포진해 있다. 심지어 이름만 대면 알 만한 대기업들도 예외는? 아니다. 인터넷과 휴대폰이 대중화되면서 소비자의 주머니를 노리는 각종 수법은 점점 더 다양화ㆍ지능화 되어가고 있다. 법이 모든 것을 보호해줄 거라 여긴다면 너무나 안일한 생각이다. 인간의 가장 주된 심리적 동기가 이기심이라는 것은 경제학의 기본적인 전제다. 단언하건대, 소비자를 위한 시장은 없다.

소비자주권시대, 소비상식사전
최근 ...
소비자를 위한 시장은 없다
예나 지금이나 소비자는 시장의 약자다. 시장 곳곳에는 얄팍하게 소비자를 속여 이득을 취하려는 악덕업자들이 포진해 있다. 심지어 이름만 대면 알 만한 대기업들도 예외는 아니다. 인터넷과 휴대폰이 대중화되면서 소비자의 주머니를 노리는 각종 수법은 점점 더 다양화ㆍ지능화 되어가고 있다. 법이 모든 것을 보호해줄 거라 여긴다면 너무나 안일한 생각이다. 인간의 가장 주된 심리적 동기가 이기심이라는 것은 경제학의 기본적인 전제다. 단언하건대, 소비자를 위한 시장은 없다.

소비자주권시대, 소비상식사전
최근 소비자들의 개인ㆍ집단 소송이 급증하는 추세다. 수동적인 구매자의 위치에만 머물렀던 소비자들이 이제는 자신들의 권익을 찾는 데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 것이다. 하지만 피해를 당한 후 소비자단체에 고발을 하거나, 법적 조치를 취해도 그 과정에서 겪는 정신적ㆍ심리적 고통은 결코 돈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답은 하나, ‘똑똑한 소비자’가 되는 것밖에 없다. 이 책은 알뜰한 절약법, 신종 사기수법에 대처하는 법, 생활재테크까지 일상생활의 모든 분야에 걸쳐 소비자가 알아야 할 상식을 총망라한 책이다. 가히 ‘소비상식사전’이라고 불러도 좋을 것이다.
절대 사기당하지 않는 천재적 소비생활 가이드!
한국소비자원 소속 전문가인 저자는 그동안의 상담ㆍ연구 활동에서 얻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