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100가지 사건으로 쉽게 보는 세계사
저자 0
출판사 어스본코리아
출판일 2018-01-30
정가 12,000원
ISBN 9791188454044
수량
2쪽 고대 시대
8쪽 중세 시대
16쪽 발견의 시대
22쪽 제국 그리고 발명
28쪽 세계 대전
호기심 많은 어린이를 위한 필수 교양
꼭 알아야 할 세계사 사건 100

◆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세계사의 핵심 사건을 쉽게 알려 주는 책
『100가지 사건으로 쉽게 보는 세계사』는 세계에서 일어난 주요 사건을 시대 순으로 1부터 100까지 정리한 책이에요. 고대부터 중세, 근대, 오늘날에 이르는 역사 속에서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사건들을 짚어 주지요. 각 사건과 관련된 그림이나 유물 사진을 함께 보며 내용을 이해하고, 페이지마다 들어 있는 연표를 통해 역사적 흐름을 알 수 있어요.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세계 역사 속에서 꼭 기억해야 할 사건, 국가, 인물, 유적 등을 살펴보며 세계사의 흐름을 파악할 거예요.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세계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세계사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세계사의 핵심을 정리해 주는 책이랍니다.

◆ 문명의 시작부터 르네상스, 발명의 시대까지
100가지 중요 사건을 알면 세계의 역사가 보여요!
책장을 펼치면 먼저 고대 시대에 세계 곳곳에서 벌어진 일들이 소개돼요. 먼 옛날 구석기 인류가 라스코 동굴에 그린 벽화부터, 고대 농부들이 곡식을 담는 데 사용하던 그릇, 바퀴를 처음으로 사용한 수메르인의 그림 등을 차례로 설명해 주지요. 이러한 사건들은 각각 ‘구석기 인류의 활동’, ‘농경 사회 시작’, ‘최초의 바퀴 등장’ 등 키워드만 쏙쏙 담은 소제목과 함께 정리되어 있어요. 간결한 소제목만 훑고도 시대별로 중요한 사건들을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졌답니다. 이 책의 방식을 따라 책을 읽어 나가다 보면 고대 시대부터 중세 시대, 발명의 시대, 세계 전쟁 시기, 첨단 과학의 시대에 이르는 방대한 세계의 역사를 단숨에 읽고 세계사의 큰 줄기를 이해할 수 있게 될 거예요.
또한 아이들은 세계 곳곳에서 도시와 국가를 이루고, 문화와 과학을 발전시킨 일들을 살펴보며 인류가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금에 이르게 되었는지 이해하고, 세계사에 대한 관심을 길러 나갈 수 있어요. ‘최초의 도시는